아말리안-대화제약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산업 식물성 비타민 전문 ‘비건타민’ 3월 10일 론칭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21-03-08 12:35:58
(사진=비건타민 제공)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비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건타민’이 오는 3월 10일 정식으로 론칭한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심각한 환경오염 문제에 직면하게 되면서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제로 웨이스트(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비거니즘(채식주의) 등이 떠오르는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특히나 이들은 환경을 생각하고, 내 몸에도 안전한 성분인지 꼼꼼히 분석해서 구매하는 ‘체크 슈머'의 성향을 띠기도 한다.

이와 함께 코로나 사태로 건강한 삶에도 관심이 급증하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급성장하며 식물성 기반의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에, 비건 인증을 획득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건타민’이 정식 론칭 소식을 알려 눈길을 모은다.

오는 10일 새롭게 론칭하는 ‘비건타민’은 비건 인증을 받은 채식주의자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다.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식물성 비타민 D3 2000IU 등 비건 영양제를 출시한다. 이번 론칭을 기념한 2+1 이벤트도 한 달간 진행할 계획이다.

더욱이 국내 생산 건강기능식품 제품 중에서는 최초로 엄격하고 까다로운 이탈리아 V-Label(브이 라벨) 비건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비건타민 측은 제품 가치와 신뢰도 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 비건 영양제의 전 성분은 100% 식물 성분으로 설계해 채식주의자 역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생산 중 정제 과정에서는 제품의 안정화나 생산성 향상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화학 성분, 합성 첨가물을 넣지 않아 임산부도 안심하고 섭취 가능한 제품이다.

비건타민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비건 비타민 비건타민의 제품에는 비건 인증 마크를 부착해 착한 성분 영양제를 손쉽게 알아볼 수 있다”며 “건강기능식품 구매시 이 비건 인증 마크를 확인해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윤리적 가치 소비를 실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비건타민 제품 배송시 사용하는 포장재는 재활용 가능한 종이 소재로만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종이 박스, 종이테이프, 종이 완충 포장재를 적용하면서 제로 웨이스트 등 환경을 생각한 행보를 이어갈 전망이다.

한편 비건타민은 건강과 모두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가치 소비를 제공하기 위해 향후 지속적으로 건강기능식품 라인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비건타민 관련 자세한 정보는 비건타민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확인할 수 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산업
포토뉴스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