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건강
메디컬투데이 > 건강
건강 다양해진 눈 성형…뒤트임 수술 특징과 유의사항은?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20-07-28 18:28:10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모든 인연은 만남에서 시작한다. 새로운 만남은 첫 인상이 중요한데 첫 인상을 결정짓는데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곳은 무엇일까.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눈’을 꼽는다. 눈을 마주친다는 표현이 있듯이 사람을 볼 때, 눈을 먼저 보게 되며, 눈에서 나타나는 느낌이 인상을 결정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맑고 시원한 눈, 부드러운 눈, 매서운 눈, 답답하고 짜증난 눈… 이 모든 것이 눈으로 표현되는 것이다. 이를 반증하듯 첫 성형으로 선택하는 부위, 가장 많이 진행하는 성형 부위로 ‘눈’이 꼽히곤 한다.

눈 성형도 다양해지고 있다. 과거에는 단순 쌍꺼풀 수술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눈매교정 등 그 종류도 개인의 인상과 개성에 맞게 늘어나고 있다. 이 중 눈매를 시원하게 만드는 뒤트임 성형이 선호되고 있다.

뒤트임 후기, 뒤트임 전후, 뒤트임 가격 등의 검색 양은 다른 키워드들 보다 높게 나타나고 있고 실제로 관련 성형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많다. 하지만, 잘못된 뒤트임 수술로 인해 피해를 호소하는 사례도 같이 늘어났다. 기본적으로 앞트임보다 뒤트임 수술이 더 까다로운 과정과 난이도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국원석성형외과 국원석 원장은 “치켜 올라간 눈꼬리로 인해 눈매가 매섭거나 눈꼬리가 짧아 이를 교정하고자 뒤트임 수술을 선택하지만, 뒤트임은 앞트임 보다 어려운 수술”이라며 “앞트임은 눈 틀을 그대로 둔 채 눈 틀을 덮고 있는 피부를 걷어내는 수술이지만, 뒤트임은 뒤쪽 부분의 눈 틀을 새로운 모양으로 바꿔주는 수술이기 때문”이라 말했다.

▲국원석 원장 (사진=국원석성형외과 제공)

쉽게 비유하자면 창문을 넓게 보고 싶을 때 앞트임은 커튼을 걷는 것과 같고 뒤트임은 창 틀을 부수고 창틀을 넓히는 것과 같다. 이를 고려하지 않은 집도가 이뤄질 경우 뒤트임 흉터가 발생하거나 뒤트임 복원, 재수술을 선택해야 한다.

국 원장은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ㄷ’ 형태로 눈꼬리가 벌어지는 것이 있으며, 이로 인해 눈 끝 붉은살(흉터), 하안검과 안구가 밀착되지 않고 들뜨는 현상, 과도한 흰자위 노출로 삼백안이 형성되는 경우가 있다”고 말했다.

뒤트임 재건 수술은 ‘ㄷ’ 형태의 눈꼬리를 닫아 줌과 동시에 흉터 개선이 이뤄져야 한다. 또한 뒤트임 후에 ‘ㄷ’자 변형과 함께 자주 동반되는 삼백안에 대한 교정까지 마무리해야 완벽한 뒤트임 재건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끝으로 국원석 원장은 “단순 뒤트임 후기, 뒤트임 가격, 뒤트임 전후 등 자극적인 광고를 보고 성형을 쉽게 선택하는 경우가 있다”며 “재수술 시에는 풍부한 경험과 사례를 경험한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옳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건강
포토뉴스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