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축소 수술, 만족스러운 결과 위해 고려할 사항은?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08 16:59:55
  • -
  • +
  • 인쇄
가슴은 여성적인 이미지를 부각시켜주어 많은 여성들이 볼륨감 있는 가슴을 가지고자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지나치게 큰 가슴은 오히려 몸매라인을 망치고 목 디스크나 허리디스크와 같은 문제들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처럼 몸매와 맞지 않는 가슴 크기로 인해 목과 허리 등에 통증이 발생하거나 여름과 같은 습한 날씨에 가슴 밑 피부에 땀이 차게 돼 습진이 발생할 경우 건강상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가슴 축소 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가슴 축소 수술은 과도한 가슴 크기를 줄여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처진 가슴이나 비대칭을 교정하는 데도 큰 도움을 준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슴 축소술을 진행하기 전 자신의 가슴 크기와 모양, 절개 위치 등 다방면으로 고려해 수술이 진행돼야 하는 만큼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 축소 수술은 크게 유륜절개, 수직절개, 오자형 절개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최근 들어 수직절개는 유륜절개보다 흔히 진행되는 수술법으로 다양한 크기와 처짐 정도의 가슴을 축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처진 가슴에도 효과적이다.

▲장재훈 원장 (사진=BS더바디성형외과 제공)

유륜절개는 소량만을 절제해 수술이 진행되는 방식으로 가슴 크기가 너무 크지 않은 이들에게 적합하며 길이가 최소화 되는 장점이 있다.

오자형 절개는 가장 많은 양을 줄일 수 있는 절개법으로 유륜에서 가슴 밑 주름까지 절개해 진행되기 때문에 처짐 개선과 가슴 비대칭 교정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봉합 방법, 재료 등의 발전으로 절개 길이 대비 흉터가 장기적으로 눈에 많이 띄지 않은 정도로 가능해 점점 그 사용 빈도가 늘고 있는 추세다

부산 BS더바디성형외과 장재훈 원장은 “가슴 축소 수술은 가슴 확대 수술에 비해 좀 더 어렵고 복잡한 수술이며, 안전한 가슴 성형을 위해선 반드시 모든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개인별 맞춤 디자인 및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하고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나의 몸에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필러, 피부 고민·시술 부위 맞게 계획 세워야
탄력 개선 돕는 실리프팅 주의사항은?
내시경 안면거상, 안전한 결과 위한 체크 포인트는?
2030 탈모, 스트레스로 인한 ‘원형탈모’ 늘어…치료법은?
입냄새, 담적병·역류성식도염 등 원인 다양…맞춤 치료 필요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