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 돕는 다이어트 한약, 체질별 처방이 필수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07 13:02:16
  • -
  • +
  • 인쇄
코로나19 장기화로 이른바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체중 증가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 많은 연예인들이 다이어트 방법을 공개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그중 단순히 굶는 게 아니라 대체 식품을 활용하거나 홈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을 즐기며 체중 감량에 성공한 이들이 주목받는 분위기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있어 이들 방법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설령 혹독한 다이어트 끝에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하더라도 요요 현상을 피해가기란 쉽지 않다.

특히 꾸준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살이 빠지지 않아 고민이라면, 개개인의 체형과 체질, 비만의 원인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한 후 맞춤 다이어트를 진행해보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다.

▲유지희 원장 (사진=후한의원 제공)

그중 한방 다이어트는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지방을 먼저 태우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맞춤 한약을 체질에 따라 처방하기도 하는데, 이는 식욕 억제 및 포만감, 노폐물 배출 등에 효과적이다.

다만, 다이어트를 너무 단기간에 끝내려 하거나 너무 느슨하게 계획을 세울 경우 실패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별 체질과 생활패턴 등을 고려한 맞춤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유지희 후한의원 수원점 원장은 “다이어트 한약은 개인의 건강과 체질을 고려한 맞춤 처방이 중요하다”며, “한약 복용과 함께 식단 조절 및 활동량을 늘려준다면 보다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이중턱 근육 묶기, 개인별 맞춤 수술 진행이 필수2021.09.07
다이어트로 해결하기 힘든 ‘남성 여유증’, 유형 파악이 중요2021.09.07
“4060 중년, 운동할 때 코코아ㆍ다크 초콜릿 플라바놀 섭취하면 혈류 개선에 도움”2021.09.07
코 기능 살리면서 모양 바로잡는 기능 코 성형2021.09.07
종합비타민 필수 시대…내가 먹는 비타민 함량은?2021.09.07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