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업 성형, ‘이것’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해야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8-12 14:14:43
  • -
  • +
  • 인쇄
최근 몇 년 사이 ‘먹방 콘텐츠’가 큰 이슈를 얻으면서 이와 동시에 다이어트와 관련된 보조제, 식품, 운동 등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건강한 몸매 라인을 만들기 위해 많은 이들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힙(엉덩이)은 몸매의 중심 부위로써 볼륨이 부족하거나 처짐이 있는 경우 다리가 짧아 보이고 몸매의 단점을 부각시키기도 한다. 이에 최근에는 운동으로 개선하기 어려운 몸매 변화를 지방이식과 같은 힙업 성형을 통해 바꾸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힙업 성형은 개인마다 골반 등 골격의 크기나 발달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 여러 가지 사항을 사전 체크한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먼저 고관절 부위가 얼마나 꺼지고 볼륨이 어느 정도 부족한지 확인하고 어떤 방법으로 성형을 진행해야 할지 의료진과 상의를 통해 결정해야 한다.

▲조영지 대표원장 (사진=퍼펙트라인의원 제공)

또, ‘바나나 롤’이라고도 불리는 엉덩이와 허벅지의 경계 라인에서 선천적으로 또는 후천적으로 발생하는 엉덩이의 처짐이 있는지, 또는 그 경계가 뚜렷한지 확인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엉덩이를 전체적으로 감싸고 있는 대퇴근육의 시작점인 허리라인을 확인해야 한다. 이 부분의 라인이 최대한 잘록한 형태를 띠면 볼륨감이 더 부각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다.

퍼펙트라인의원 조영지 대표원장은 “힙업 성형을 진행하기 전 반드시 수술 부작용, 안정성, 의료진 노하우, 흉터 관리 및 사후관리 등 많은 부분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며, “본인의 몸 상태를 충분히 체크한 후 담당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원하는 수술 방향을 파악하고 결정해야만 더욱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건강과 아름다움까지 고려한 여성성형, 무분별한 선택은 ‘금물’
‘실 리프팅’ 엘라스티 PCL 리프팅 효과와 유의할 점
축산물에 오염된 항생제 내성균 식중독 환자 수, 연간 3만명 수준
비절개 모발이식, 자연스러운 결과 위한 주의사항은?
여름철에 악화되는 여드름 치료, 증상에 맞는 치료 받아야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