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절개 모발이식, 자연스러운 결과 위한 주의사항은?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8-12 10:29:48
  • -
  • +
  • 인쇄
탈모는 나이와 성별을 막론하고 현대인들의 공통적인 고민거리가 됐다. 탈모 치료법을 개발하려는 연구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나 아직까지 탈모 완치는 불가능에 가깝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결론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비교적 단기간에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모발이식’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모발이식은 탈모 유전자의 영향을 받지 않는 후두부의 모낭을 채취해 이식하는 수술로, 모낭 채취 방법에 따라 크게 절개 모발이식과 비절개 모발이식으로 나뉘는데 통증이 거의 없고 흉터가 남을 위험이 적은 비절개 모발이식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비절개 모발이식은 두피를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 후 상처 회복시간이 단축되는 만큼 빠르게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다. 특히, 비절개 슬릿 방식은 두피에 모낭이 들어갈 구멍을 미리 뚫어 놓고 이식하는 수술법인데 모낭이 외부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해 손상을 막고 생착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미리 모발 간 간격을 조정할 수 있어 자연스러운 고밀도 이식이 가능하다.

▲신경균 원장 (사진=모앤블레스의원 제공)

모앤블레스의원 신경균 대표원장은 “모발이식 수술법은 환자의 모발 상태와 두피 탄력도 등 여러 요소를 파악한 후에 확실히 정할 수 있다. 따라서, 전문 의료진의 진단과 상담은 필수이며 병원을 선택할 때 경험이 많고 숙련된 의료진인지 잘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여름철에 악화되는 여드름 치료, 증상에 맞는 치료 받아야
비키니라인, 레이저 제모 받을 때 고려할 점은?
요실금·질 건조증 등 여성 갱년기 증상 복합적으로 진단해야
여성 건강 위한 골반저근육 개선 수술 및 시술
여드름 흉터와 다양한 패인 흉터, 적절한 치료 선택 방법은?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