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인턴십,'정규직'가는 지름길 찾아라

김록환 / 기사승인 : 2009-05-29 01:48:31
  • -
  • +
  • 인쇄
하반기 취업 지름길은 '인턴'
취업특전 주는 인턴기업 찾아라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을 맞아 기업의 하계 인턴사원 모집이 한창이다.

잡코리아는 한국맥도날드, 미래에셋증권, SK그룹, 동원그룹, 현대로템 등에서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하계 인턴사원을 6월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직무분야는 영업관리직이며 4년제 대학 기졸업자와 8월 졸업예정자는 지원할 수 있다. 인턴근무 기간은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3개월이고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인턴사원에게는 정규직 전환 기회를 부여한다.

미래에셋증권에서는 6월1일까지 2009 Summer Internship 근무자를 모집한다.

채용규모는 두 자릿수 규모이며 모집부문은 Retail사업부 법인-CM사업부 투자금융사업부 경영지원부분 퇴직연금사업단 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대학이상 8월, 2101년 2월졸업예정자로 전 학년 평점평균 3.0 이상이면 가능하다. 인턴기간은 6월말부터 7월말까지 약 6주기간이며 인턴수료자는 2009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합격 혜택을 부여한다.

SK그룹은 ‘상생 인턴십 2기’를 30일까지 모집한다.

인턴사원 채용규모는 세 자릿수 규모이며 모집계열사는 SK에너지 SK텔레콤 SK네트웍스 SK케미칼 등 13개사이다. 모집부문은 경영기획 사무지원 정보기술 생산기술 등으로 정규대학(원) 기 졸업자 8월, 2010년 2월 졸업예정자, 3학년 재학생은 지원할 수 있다.

인턴기간은 7월6일부터 8월28일까지 8주간으로 SK 관계사와 우수 협력업체에서 2개월간 현장근무 및 직무교육을 받게 된다. 인턴기간을 정상적으로 이수한 인턴사원에게는 향후 1회에 한해 SK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부여한다.

인턴 지원서 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해야 한다.

동원그룹은 27일까지 영업직 하계인턴을 두 자릿수 규모로 모집한다.

모집계열사는 동원F&B 동원산업 동원홈푸드 동원데어리푸드 삼조쎌텍이고 직무분야는 식품 수산물유통 식자재유통 유제품 조미식품 영업직이다.

4년제 정규대학 재학생과 8월, 2010년 2월졸업예정자로 전 학년 평점 3.0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인턴사원 근무기간은 6월27일부터 7월31일이며 인턴십 참가자는 향후 신입 공채 진행 시 동일직무 지원에 한해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부여한다.

인턴 지원서 접수는 동원그룹 채용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해야 한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인턴근무 수료자에게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부여하거나 성적우수자는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등 다양한 입사특전을 부여하고 있으며 올 여름방학 인턴근무를 잘 활용하면 하반기 취업성공을 위한 유리한 입지를 선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록환 (cihura@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쌍용건설 워크아웃 신청, 업계뿐 아니라 사회적으로 큰 파장 예상
고속 버스 요금 인상, 내달 2일 부터 평균 4.3%↑
에뛰드하우스, 새해맞이 전품목 세일 ‘14일까지 전국에서 진행’
회사원 100명 중 2명 '억대 연봉자'..29.3% 증가
이통3사 영업정지, LG-SK-KT 순차적으로 총 66일간 영업정지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