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약·의료기기업체 중동 진출 청신호

박으뜸 / 기사승인 : 2013-04-09 18:07:52
  • -
  • +
  • 인쇄
일동제약·멕아이씨에스, 중동 메이저 유통업체와 MOU 체결



국내 제약사 및 의료기기업체가 현지 메이저 유통사와 중동 진출을 위한 파트너쉽을 구축하게 됐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UAE지사는 ‘Medical Korea 2013’ 행사 첫날인 9일 일동제약, 멕아이씨에스가 중동 메이저 유통 업체와 MOU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일동제약, 멕아이씨에스 등 국내 제약사와 의료기기업체가 UAE의 Life Pharma社, Al-Hayat社 등 중동 메이저 유통사들과 중동 진출을 위한 파트너쉽 구축의 내용을 담은 MOU를 체결한 것.

일동제약과 멕아이씨에스는 민-관 협력으로 현지 유력사와 접촉해 MOU 체결에 성공했다.

진흥원 UAE지사는 지난 1월 제38회 두바이 의료기기전시회(Arab Health 2013) 기간 중 ‘한국 제약 및 의료기기 홍보회’ 행사를 진행했고 이 때 중동 메이저 바이어인 Life Pharma社와 Al-Hayat社가 국내 제품들에 관심을 가지면서 수출 촉진 MOU 체결을 이끌어냈다.

일동제약은 중동에 의약품 제조공장을 갖춘 Life Pharma와 60여개의 의약품 원료제공과 함께 현지 생산 노하우를 제공하는 수출협약을 했으며 멕아이씨에스는 Al-Hayat와 카타르 등 중동시장 대상 인공호흡기 수출협약을 맺었다.

진흥원 UAE지사 이영호 지사장은 “이번 중동 바이어와 국내기업들의 MOU체결은 그간 UAE지사에서 꾸준히 발굴한 중동 대형 유통사들과 한국기업들간의 협력 지원이 드디어 빛을 보는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신흥 잠재시장인 중동국가들을 대상으로 국내기업들의 적극적인 중동시장 진출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박으뜸 (acepark@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남미‧동남아 독점 라이선스 계약2021.12.09
삼진제약, 프리미엄 올인원 건기식 ‘하루엔진’ 출시2021.12.09
크리스탈지노믹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선정2021.12.09
셀트리온헬스케어, 유럽 9개국에 ‘렉키로나’ 초도물량 15만 바이알 출하 완료2021.12.09
진원생명과학, 美 위스타 연구소와 니파 및 포와산 바이러스 예방 백신 기술이전 계약2021.12.09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