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충동구매 이유, '딱 오늘만 할인' 한정판매 유혹

이상민 / 기사승인 : 2012-10-08 23:06:54
  • -
  • +
  • 인쇄
직장인 충동구매 이유는 ‘한정판매’ 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세금계산서 사이트 스마트빌이 지난 9월 116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충동구매를 하게 되는 이유로 한정 판매(76%)가 가장 높게 나타났고 조급함(14%)과 군중심리(4%), 스트레스(4%) 등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판매 문구 역시 ‘딱 오늘만 할인’에 구매하게 된다는 응답자가 48%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고 응답자의 40%는 사은품 증정이라는 판매 문구에 행동하게 된다고 답변했다.

이처럼 직장인들은 시간 제약이 있는 판매 문구에 충동구매를 하게 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외에도 충동구매 후 55%의 직장인은 후회는 되지만 귀찮아서 그냥 쓴다고 답변했고, 21%는 구매 자체를 즐긴 것에 위안을 삼는 것으로 조사됐다.

▲ 직장인 충동구매 이유 <사진=스마트빌>

메디컬투데이 이상민 (syafei@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쌍용건설 워크아웃 신청, 업계뿐 아니라 사회적으로 큰 파장 예상2013.02.25
고속 버스 요금 인상, 내달 2일 부터 평균 4.3%↑2013.02.15
에뛰드하우스, 새해맞이 전품목 세일 ‘14일까지 전국에서 진행’2013.01.12
회사원 100명 중 2명 '억대 연봉자'..29.3% 증가2012.12.27
이통3사 영업정지, LG-SK-KT 순차적으로 총 66일간 영업정지2012.12.25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