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담유, 탈모 방지용 두피 샴푸 ‘맥틴 샴푸’ 업그레이드 출시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7-16 15:43:51
  • -
  • +
  • 인쇄
▲맥틴 맥주효모 비오틴 탈모 샴푸 (사진=자담유 제공)

자담유가 탈모 방지용 두피 샴푸 ‘맥틴 맥주효모 비오틴 탈모 샴푸’의 성분 함량을 강화했다고 16일 밝혔다.

자담유 맥틴 샴푸는 리뉴얼 과정에서 엘-멘톨, 덱스판테놀, 살리실산 등 식약처가 인정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원료들을 함유해 식약처로부터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독일산 맥주효모 추출물을 20만ppm이나 넣어 탈모 샴푸로 도움이 되게 만들었다. 맥주효모에는 비오틴, 단백질, 아미노산 등 두피와 모발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며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어 비듬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이러한 자담유 탈모 샴푸는 15가지 임상시험을 통해 비듬 예방과 탈모 방지 효과가 확인됐다. 21명의 실험 참가자를 대상으로 4주간 맥틴 탈모 샴푸를 사용하게 한 후 두피와 모발을 비교한 결과, 두피 유분량 46.6% 감소, 각질량 20.3% 감소, 두피 보습력 42.5% 증가가 나타났다.

아울러 이 제품은 석유계 계면활성제를 넣지 않은 약산성 샴푸이다. 석유계 계면활성제는 세정력이 좋지만 두피에 필요한 수분까지 빼앗아 유수분 밸런스를 망가뜨리고 비듬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자담유 관계자는 “맥틴 탈모 샴푸는 탈모 방지에 좋은 성분을 풍부하게 넣은 두피 샴푸”라며 “약산성 제품으로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고 각질 제거와 비듬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을 강화해 탈모 샴푸를 찾는 분들에게 자신 있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뉴웨이브, 중년남성 건강 위한 ‘쏘옥씨’ 출시
슈퍼벳, 반려동물 신장 보조제 ‘레날 시리즈’ 론칭
보람상조 실업탁구단 보람할렐루야, 전국 1위 박경태 선수 영입
디지탈옵틱, 압티지엠제이와 MOU 체결…“체외진단 밸류체인 구축”
바디프랜드, '자기 추천제'로 59명 특별 승진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