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비엔씨, 대마화장품 ‘아이스트 디디에 휘 헴프 스템 크림’ 출시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7-08 17:23:27
  • -
  • +
  • 인쇄
▲아이스트 디디에 휘 헴프 스템 크림 (사진=한국비엔씨 제공)

한국비엔씨에서 운영 중인 브랜드 아이스트(I.st)가 대마 줄기 추출물 특허 조성물을 함유한 대마화장품 ‘아이스트 디디에 휘 헴프 스템 크림’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비엔씨는 대마 줄기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노화, 항염 또는 피부 재생용 조성물 특허 출원을 했다. 대마 줄기 추출물은 피부 항노화에 뛰어난 효능을 보이며 자외선에 의해 감소된 항노화 관련 유전자의 발현을 증가시키는 걸로 확인됐다. 또한 염증 인자인 Interleukin (IL)-6의 발현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는 항염에도 효과가 있음이 검증됐다. 특히 세포막 산화, DNA 변형 등의 문제를 야기하는 활성산소의 재료인 Free raical 제거에 도움을 주며, 산화 방지 효과도 있다.

특허 조성물을 함유한 아이스트 대마화장품은 피부 주름 및 탄력 감소와 같은 노화 현상 방지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여드름과 피부 건조 등을 유발하는 염증 인자의 발현을 억제 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피부 재생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여기에 잇꽃씨오일, 마카다미씨오일, 올리브오일 등 식물성 오일 트리플 컴플렉스로 부드러운 사용감을 나타냈으며, 피부 보습 케어도 기대할 수 있다.

아이스트는 현재 디디에 휘 헴프 스템 크림에 대해 안면 5대 주름 개선, 이중 탄력 개선, 피부자극 테스트 등의 임상 테스트도 마쳤다. 안면 5대 주름의 경우 이마(8.39%), 미간(4.39%), 눈가(11.05%), 눈밑(18.10%), 팔자 주름(16.40%)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이중탄력 개선을 통해 표피 탄력 개선(24.41%), 전피 탄력 개선(5.12%)을 확인했으며 1차 피부자극테스트를 통해 저자극 제품으로 확인돼 예민한 피부를 가진 고객들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한국비엔씨 관계자는 “대마줄기는 마약류관리법상의 대마에 해당하지 않는 부분으로, 흔히 대마류에 존재하는 환각 주물질인 THC, CBD 성분이 함유돼 있지 않은 천연성분이다”며 “ 대마줄기 기반 제약화장품 ‘아이스트 디디에 휘 헴프 스템 크림’은 피부 그대로의 탄탄함과 깨끗함이 오래 유지되도록 케어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마 줄기 추출물을 함유한 신제품의 높은 기대감과 함께 여러 뷰티 관련 제품을 선보일 것이며, 인기 여배우가 아이스트의 모델로 발탁돼 뮤즈로 활동해 대마화장품의 국내 첫 신호탄을 쏘아 올리게 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비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아이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EGFR 변이 폐암 환자서 완전 관해 확인”
판도 뒤집은 농심 ‘배홍동비빔면’…오뚜기 재치고 2위 올라서
中 화해제약, 유틸렉스 지분 일부 매각
헬릭스미스, 소액주주 비대위의 엔젠시스 무용론 주장에 “핵심 가치 무리하게 폄하”
부광약품 자회사 콘테라파마, 덴마크 AI 스타트업과 RNA 치료제 개발 파트너십 체결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