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수술, 의료진과 상담 후 자신에게 어울리는 눈 모양이 중요

김준수 / 기사승인 : 2020-12-24 15:39:09
  • -
  • +
  • 인쇄
겨울철에는 성형외과를 찾는 발길이 늘어난다. 수능이 끝난 뒤 외모 개선을 고려하는 수험생뿐만 아니라 겨울철을 쌍꺼풀 성형수술의 적기로 여기는 사람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실제 겨울철은 여름에 비해 땀이나 피지 분비가 덜해 상처와 염증 관리가 수월한 계절적 시기라 할 수 있다.

근래에는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며 마스크로 가려지지 않는 눈 성형수술을 위해 내원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눈은 미세한 변화로 큰 이미지 개선이 가능한 얼굴 부위로 잘 알려져 있으며 눈 수술은 쌍꺼풀 성형수술이 대표적이다.

눈 성형수술이 진화를 거듭하며 쌍꺼풀 수술도 다양한 술기가 등장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절개 눈 성형, 부분절개 눈 성형, 매몰 눈 성형(자연유착 눈 성형) 등이 시행되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눈을 떴을 때 검은 눈동자가 80% 보이면 예쁜 눈이라 할 수 있는 만큼 자신의 눈에 알맞은 쌍꺼풀수술이 진행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이 원하는 눈매교정으로 눈 디자인이 가능하며 눈 성형수술 후 고정력이 뛰어나 풀릴 위험이 거의 없는 쌍꺼풀 절개 눈 성형은 1mm의 오차 없이 섬세한 절개로 흉터와 부기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는 가운데 만족스럽고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다만 눈을 감았을 때 내 것 같은 쌍꺼풀 라인으로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데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부분절개 눈 성형은 매물 눈 성형의 자연스러움과 쌍꺼풀 절개의 또렷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쌍꺼풀 절개 눈 성형에 비해 절개창이 작아 흉터가 미세하게 남으며 눈꺼풀에 두툼한 지방과 근육조직을 제거하기 때문에 슬림한 눈꺼풀, 부드럽고 선명한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다.

반면 쌍꺼풀 흉터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는 쌍꺼풀 매몰법은 최근 눈 성형수술시 추구하는 자연스러움이 강조된 쌍꺼풀 성형수술로 선호되고 있다. 눈꺼풀이 두텁지 않은 경우와 티 나지 않는 쌍꺼풀을 원하는 경우에 주로 시행되는 수술 방법인 쌍꺼풀 매몰법은 수술시간이 상대적으로 짧고 조직 손상이나 출혈이 거의 없어 비교적 멍과 부기 부담이 적고 회복기간도 짧다.

▲김태섭 원장 (사진=더도어성형외과 제공)

기존의 매몰 눈 성형처럼 실의 힘을 이용해 피부와 눈 밑 조직을 강제로 연결시켜 인위적으로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식이 아니라 피부와 근육 간의 자연유착을 유도하는 원리를 지녀 선천적인 쌍꺼풀과 흡사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매몰 눈 성형시 필요에 따라 뮬러근을 조절해 눈매교정도 가능하므로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눈을 완성할 수 있다.

더도어성형외과 김태섭 대표원장은 “쌍꺼풀 성형수술은 인라인, 아웃라인, 인아웃라인 등 자신의 얼굴에 어울리는 라인을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눈은 사람마다 크기, 대칭, 두께, 트임 여부, 전체적인 얼굴의 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눈 성형수술 방법이 적용돼야 한다. 이 때 성형외과 담당의의 정밀진단 하에 1:1 맞춤 디자인 수립이 선행돼야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눈 성형수술은 결과의 차이가 확연히 나타나기 때문에 염증이나 부작용과 더불어 만족도 저하가 야기된다면 자칫 눈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쌍꺼풀 성형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신중한 접근이 요구된다.

그러므로 만족도 높은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저렴한 쌍꺼풀 수술비용을 내세우는 성형외과나 눈 성형수술 잘하는 곳, 눈 성형수술 후기 등을 검색해서 찾아가는 것은 지양해야 하며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 의료진이 상담부터 수술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진행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한 눈 성형수술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사후관리 시스템과 책임보증제, 청결시스템 등도 필수로 체크할 필요가 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수면과 각성에 관여하는 신경계 단백질 발견2021.12.05
이것도 혹시 불면증? 유형별 맞춤 치료 필요2021.12.03
한의원에서 여성 정수리 탈모 치료 전 몸 건강부터 확인하는 이유2021.12.03
반복되는 어지러운 느낌…원인 위장에 있다면 담적 치료해야2021.12.02
관절 통증, 초기 치료가 류마티스 관절염 막아2021.12.02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