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한의과대학 정창현 교수, 한국한의약진흥원 원장 취임

김동주 / 기사승인 : 2021-04-23 12:03:21
  • -
  • +
  • 인쇄
▲한국한의약진흥원 정창현 원장 취임식 모습 (사진= 한국한의약진흥원 제공)

한국한의약진흥원은 23일 정창현 신임원장 취임식을 열고 공식적인 임기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3년이다.

정창현 신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청렴하고 올바른 업무 환경을 만들고, 국민과 국가가 필요로 하는 실용적인 한의약 산업화를 이루어 나가겠다”면서“한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의약시장을 선도하는 K-의약 산업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와 함께 “정부가 추진하는‘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고부가가치 한의약 산업 육성과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등 국정과제를 성실하게 수행할 것”이라면서 “올해부터 시행되는 제4차 한의약 육성발전 종합계획도 충실하게 이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정창현 원장은 “기존 사업을 일관성 있게 추진하는 동시에, 한의약 기반 DB 플랫폼 구축, 산업화를 위한 one-stop 지원 시스템 구축, 스마트 팜 등 4차 산업과의 연계성 강화, 한반도 전통의약 발전을 위한 남북 협력 토대 마련 등의 신규 사업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정 원장은 경희대 한의과대학을 1992년 졸업하고, 1997년 같은 대학원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2002년부터 한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했다.

경희대 한의과대학 부학장, 한의학고전연구소장, 대한한의학원전학회 수석부회장, 경희대 교수의회 사무총장, 미국 UNC Carolina Asia Center 방문교수, 중국내경학회 임원 등을 역임했다.

학술적으로는 양생실천방면과 전염병 관련 전문가로, 2002년 국내 한의과대학 최초로 정규과정에 온병학을 강의했다. 신종플루 유행 당시 한의감염병학회 창립을 주도했으며 여러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 바 있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ed30109@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지중해식 식사+적당량의 살코기 섭취시 건강에 유익
"국립대병원 중 부산대병원만 남았다…직접고용 형태로 정규직 전환하라"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임신 합병증 발생 위험 높인다
“코로나19 감염자 코ㆍ목에 ‘광에너지’ 쏴 바이러스 잡는다”
보건의료데이터·AI 뉴노멀 시대 전망과 과제 논의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