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디아블로3 조사, 접속장애로 민원 폭주 ‘환불 가능해질까’

김지연 / 기사승인 : 2012-05-29 18:4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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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가 디아블로3 조사에 나섰다.

최근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는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사무실에 조사관을 파견해 현장 조사를 진행했다.

이는 지난 15일 공식 출시된 디아블로3가 온라인 사이트 접속장애로 소비자 민원이 쇄도하고 있음에도 환불불가라는 입장만을 고수하고 있어 디아블로3 이용자들이 공정위에 민원을 제기한 것.

이에 공정위는 디아블로3 출시 이후 블리자드 측이 서버 증설 등의 책임을 소홀히 한 것은 아닌지에 대해 중점적인 조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공정위는 블리자드 측이 전자상거래법을 위반했는지와 약관에 환불 조건등을 명시하지 않았거나 자사에 유리하게 규정을 명시하는 등의 불공정행위를 저지른 부분이 있는지에 대해 조사하고 위반 사항이 판명되면 오는 6월에서 늦으면 7~8월 정도에 시정 명령 및 조치를 취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디아블로3는 출시 이후 잦은 서버 장애와 접속 지연 등 불만 사항이 터져나왔으며 이후 해킹 문제까지 불거져 몸살을 앓고 있다.

▲ 공정위 디아블로3 조사 <사진=디아블로3 홈페이지 캡처>

메디컬투데이 김지연 (victory@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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