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스민 학력 의혹, 의대에서 갑자기 생물학과로 변경 궁금증↑

김지연 / 기사승인 : 2012-03-29 17:51:47
  • -
  • +
  • 인쇄
이자스민의 학력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29일 새누리당 비례대표 15번으로 배치된 필립핀 출신 이자스민 후보의 학력위조 의혹이 일어났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화요일까지만 해도 의대생 출신이었던 이자스민 후보가 갑자기 생물학과 출신이 됐다"며 학력위조 의혹을 제기한 글이 게재됐다.

게재된 게시물에 따르면 이자스민 후보는 현재 포털사이트 프로필에는 '필리핀 Ateneo de Davao 대학교 생물학과 중퇴'라고 적혀 있지만 그간 여러 방송에서 그는 필립핀 명문의대 출신이라고 밝힌 점이 문제가 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KBS 2TV ‘여유만만’에 출연했던 이자스민 후보는 “필립핀 대입 시험에서 100점 만점에 99점 받아 의대로 진학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한 네티즌은 “필립핀은 의대과정이 8년이다. 기초학문인 생물학이나 동물학을 졸업한 후 의사과정을 밟을 수 있다. 생물학과 중퇴면 아예 자격이 안된다”고 주장했다.
▲이자스민 학력 의혹<사진출처=네이버 프로필, 해당방송캡처>


이같은 이자스민 학력 의혹에 네티즌들은 “왜 거짓말을 했을까?”, “정치권에 들어오면서 다 발각되는구나”, “도대체 왜 거짓말을 했는지 모르겠다”, “정치권에 든 공인으로 신뢰를 잃었다”, “빨리 해명해야 필요하다”등 다양한 의견을 보였다.

한편 이자스민 후보는 필립핀 출신 귀화여성으로 서울시 외국인 공무원 1호로 서울시청에서 근무했으며 영화 ‘완득이’에서 완득이 엄마로 출연한 바 있다.

메디컬투데이 김지연 (ujungnam@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박근혜 대통령 취임식, 철통보안 “전 세계가 지켜보고 있기 때문”
대한민국의 가장 행복한 일꾼, MB 5년간의 임기 끝 소회 밝혀
박지원 의원, 트위터 "광주 XX들아" 욕설논란 사과
이마트 본사 압수수색, 노조원 사찰 의혹..내부 문서 등 확보
일본 독도 전담부서 신설..한국 정부 “즉각 철회할 것 촉구”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