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곤링커병원 하지수 원장, 카데바 워크샵 지도자 자격으로 참석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3 19:08:54
  • -
  • +
  • 인쇄
▲ 대한신경외과척추학회 주관으로 시행된 카데바 워크샵에 참석한 하지수 원장 (사진=서재곤링커병원 제공)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서재곤링커병원은 지난 12월 3일 서울성모병원(가톨릭국제술기교육센터)에서 대한신경외과척추학회 주관으로 시행된 카데바 워크샵과 정기학술대회에 척추센터 하지수 원장이 참석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5월 대구에서 실시된 워크숍에 이어 2회 연속 카데바 워크샵에 지도자 자격으로 참석한 하지수 원장은 국내 저명한 교수들과 함께 초청돼 ‘Biportal Cervical Posterior’ 주제의 고난이도 경추부 내시경 갑압술 시연과 교육을 진행했다.

하지수 원장은 “이번 워크샵은 대한민국 내시경을 대표하는 의료진들이 모여 최신 수술 방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어 “후학들에게는 내시경 수술의 장점을 심도 있게 이해시키고 수술 집도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교육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됐다”며 “수술부위의 최소 절개에 따른 통증 감소와 빠른 회복, 미용적인 효과를 더해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2회 연속 지도자 자격으로 워크샵에 참석한 하 원장은 또 “후배들에게 노하우를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번 워크샵과 같은 기회는 언제나 기대되고 설레인다. 앞으로도 기술을 독점하는 것이 아닌 널리 알리고 전달해 척추질환 치료 방법 발전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삼성서울병원 문영완 교수, 대한슬관절학회 회장 선출
국민한의원 프롤로의원 부산점 강원범 원장, ‘100세시대 건강하이소’ 출연
한양대학교류마티스병원 배상철 교수, 대한류마티스학회 회장 선출
한림대성심병원 장대영 교수, 대한임상시험센터협의회 회장 취임
검단퍼스트치과 김희수 원장, ‘건강매거진’ 출연…임플란트 패러다임 변화 소개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