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저근육 탄력 되찾는 수술과 시술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7 00:00:00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대부분의 여성은 다양한 경우로 골반저근육인 질 및 소음순이 처지고 변형되는데, 이는 임신, 출산, 노화, 임신중절수술, 여성 질환 등 여러 가지 원인들이 있다. 만일 골반저근육의 불편함으로 관계나 일상생활시 어려움이 있다면 산부인과 수술 및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현재 여성성형은 산부인과의 인식 변화로 많은 여성들이 상담 및 치료가 늘어나고 있고, 다양한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러한 여성성형을 고려할 때는 각자에 맞는 수술 및 시술 방식을 택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많은 고민인 질 이완의 경우 레이저 질 성형수술을 많이 찾고 있는데, 이는 예전 일명 이쁜이수술 방법으로 진행되지만 부작용이나 주의사항이 아주 적은 편이며, 수술용 레이저를 이용해 세밀하고 정밀하게 수술하게 돼 질 내부까지 수축되는 효과가 높은 여성성형이다.

최근에는 수술로만 해결 가능한 것은 아니며, 시술로도 질 축소가 가능해 질 타이트닝, 비비브 같은 비수술적 방법들이 많이 생겨나 수술 및 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여성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비비브의 경우 식약처에서도 질 이완증 치료 효과를 승인받은 시술이다. 마취나 절개 없이 이루어지는 고주파 치료 시술 방식으로 샷수 및 효과가 업그레이드된 비비브2.0으로 진행되고 있는 편이다.
 

▲ 이형근 원장 (사진=리즈산부인과 제공)


또 다른 불편함을 호소하는 소음순의 경우 소음순 비대증, 비대칭, 늘어남 등의 이유로 관계나 일상생활이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레이저 소음순 성형수술로 디자인 성형이 가능하다.

소음순이란 질 입구 양쪽에 날개 모양으로 위치하고 있는 구조로, 질 내부로 이물질이나 세균이 침투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만일 소음순이 변형돼 본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질염, 방광염 같은 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 진단을 통해 교정을 하는 것이 좋다.

이형근 리즈산부인과 신사본점 대표원장은 “개인마다 소음순의 모양이 다양하며, 질 상태도 다르므로 이에 대한 맞춤형 진단을 통해 산부인과 치료가 진행될 수 있어야 한다. 또 중요 신체부위를 성형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술 및 시술 비용에만 중점을 두지 말고 후기, 효과, 전후변화 등을 꼼꼼하게 상담하고 찾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소음순수술, 심미성만이 아닌 기능성까지 고려해야
외음부 만성가려움증, 질염 외 Y존에도 관심 기울여야
질이완증·질염 개선 위한 비비브, 시술 전 점검 사항은?
질이완증‧건조증‧통증 치료 방법과 주의할 점
소음순 수술, 만족도 위해 기능과 외관 함께 살펴봐야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