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계획할 때 체크포인트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3 10:00:00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최근 뉴스에서 모발이식 관련 실패 사례가 전해진 바 있다. 해당 이슈가 전해지면서 모발이식을 희망하는 환자의 불안감이 커졌고 수술 진행 여부에 관한 고민이 깊어지기도 했다. 하지만 실패 사례가 발생했다 하더라도 모발이식 관련 실력 있는 병원을 찾으면 큰 부담 없이 진행 가능하다.

다만 실력 있는 병원을 찾는 기준을 알아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오랜 경력을 가진 모발이식 담당의가 상주하는 게 좋다. 또한 성형외과 전문의,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면서 전반적인 수술 과정을 진행하는 곳인지 체크할 필요가 있다.

또한 모발이식은 절개, 비절개로 진행할 수 있으며 각 수술 방법마다 장단점이 다르므로 개인에게 맞게 계획을 세워야 한다. 따라서 실력이 풍부한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고 정밀 검사 기기를 갖춰 수술 계획을 일대일로 세밀하게 수립한 후 진행하는지 파악한 후 진행해야 한다.
 

절개법을 이용한다면 후두부에서 일정 면적의 두피를 분리한 후 모낭 단위로 분리해 이식하게 된다. 절개법은 흉터, 통증 등에 대한 부담은 있으나 많은 양의 모발을 단시간 내에 이식할 수 있어 모발 생존율이 높다. 또한 모발을 너무 짧게 자르지 않으면 상처가 크게 보이지 않는다.
 

▲ 손형빈 원장 (사진=한나이브성형외과 제공)


비절개법은 후두부 절개 없이 진행하는 방식으로, 모낭분리 장비를 이용해 모낭을 직접 채취한 후 필요한 부분에 이식한다. 비절개법을 활용하면 흉터, 통증 부담이 적고 생착률이 높다. 다만 채취 가능한 모낭이 한정적이며 수술 횟수에 제한이 있다.

안양 한나이브성형외과 손형빈 원장은 “최근 모발이식 관련 이슈가 보도된 만큼 실력 있는 병원을 찾아 진행하는 게 중요하다. 따라서 원내 시설, 전담의 경력 등 여러 사항을 미리 살펴본 후 수술해야 하며 절개, 비절개 방식 중 개별적으로 적합한 방법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리프팅과 스킨부스터 시술, 커스텀 맞춤 계획 세워 진행해야
다크서클 개선 눈 밑 지방재배치, 신중하게 접근해야
마스크 의무 착용 완화로 고민 커지는 마기꾼들
튠페이스 리프팅 레이저, 시술 부위에 맞는 핸드피스 적용해야
하안검눈성형과 눈밑지방재배치, 눈 모양과 상태에 맞게 진행해야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