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분해 주사, 안전과 만족도 위해 ‘이것’ 체크해야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4 18:41:02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겨울은 야외활동량이 다른 계절보다 줄어들기 때문에 살이 찌기 쉬운 계절이다. 이 때문에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많은 이들이 몸매관리에 힘을 쓰기 위해서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통해서 노력을 해보지만 꾸준한 운동은 쉽지가 않고 원하는 부위만 골라서 빼기란 더욱 힘들어 고민을 하는 이들이 늘어나게 된다.

이에 군살을 빼보기 위해 고민하는 방법 중 하나가 지방분해 주사다. 지방분해 주사는 지방세포를 녹이는 약물을 주입해 지방세포를 제거하는 시술이다. 수술과 같은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부담이 적고 운동이나 식단조절로도 개선하기 힘든 부위를 빠르게 개선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이스타성형외과의원 조재현 원장은 “최근 수술적인 방법이 아닌 시술을 통해 몸매관리를 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지방분해 주사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면서 “바디핏주사의 경우 지방을 녹이고 말초혈관 및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체내의 노폐물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시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그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 조재현 원장 (사진=아이스타성형외과의원 제공)


이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선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고, 시술을 받고서 끝이 아닌 시술 후에도 꾸준한 운동과 식단관리를 하면 더욱 효과가 볼 수 있고 군살 없는 바디라인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줄기세포 가슴성형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은?
쌍꺼풀수술, 눈매·피부두께·지방양 고려한 술식 적용해야
코재수술, 성공적인 결과 위해 실패 원인 파악해야
두피 열 내려주는 '나와모' 에스오디 울트라 부스터
가슴재수술 중 피막 완전히 제거해야 하는 이유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