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개선하는 눈밑 지방 재배치, ‘이것’부터 확인해야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9 18:26:04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눈 밑은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얇은 편에 속한다. 때문에 노화가 가장 먼저 시작되는 부위이기도 하다. 노화로 인해 불룩한 눈 밑 지방과 함께 다크서클이 발생했다면 전체적인 인상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눈 밑 지방이란 눈 밑에 지방 조직이 정상보다 불룩하게 튀어나온 것을 말한다. 이는 원래 안구를 받쳐 주기 위해 존재하는 게 당연하지만, 육안으로 느껴질 정도로 과도하게 지방이 쌓여 돌출되면 고민거리로 작용할 수 있다.

이러한 눈 밑 지방은 주로 노화로 인해 주변 조직의 탄력이 감소하고 처지면서 발생한다. 이밖에 선천적으로 눈 밑 지방이 발달했거나 불규칙한 생활 습관, 스트레스, 피로, 중안면부 골격 등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다. 이는 젊은 연령층도 예외는 아니다.

눈 밑 지방으로 고민하는 경우 그 아래 꺼진 부위가 더 함몰돼 보이면서 다크서클이 동반될 수 있다. 이는 노안과 피곤해 보이는 인상의 주범이 된다. 이런 경우 눈밑 지방 재배치와 같은 외과적 시술을 고려하는 것도 하나의 대안이다.
 

▲ 권용석 원장 (사진=케이엔젤성형외과 제공)

눈밑 지방 재배치는 돌출된 지방을 아래로 이동시켜 재배치하고 안와격막을 이중으로 고정, 돌출 부위와 꺼진 부위를 동시에 교정하는 수술법이다. 특히 깊이 패인 형태로 발달한 눈물고랑도 개선할 수 있어 다크서클을 제거하고, 인상을 환하게 바꾸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때 유지 기간을 늘리기 위해서라면 격막강화를 함께 진행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는 눈 밑 지방의 돌출 원인인 느슨해진 안와격막을 팽팽하게 만들어 줌으로써 지방의 불룩함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부산 케이엔젤성형외과 권용석 원장은 “눈 밑 지방 재배치는 개인마다 눈 아래 지방량과 피부 두께, 지방 돌출 정도 등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정밀 검사를 통해 이러한 부분을 충분히 확인한 후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며 “아울러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의료진의 실력 및 풍부한 임상 경험 여부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모발이식으로 헤어라인 교정시 ‘이것’ 주의해야2022.01.27
코 성형, 얼굴 전체 조화 고려한 맞춤 디자인 적용해야2022.01.27
무너진 피부 탄력, SMAS층 관리가 중요한 이유2022.01.27
시간의 흐름 볼 수 있는 주름…시술 전 올바른 진단이 먼저2022.01.27
눈 앞트임, 자신에게 적합한지 확인이 우선2022.01.27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