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성형수술 부담 낮춘 비비브 레이저란?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6 18:22:13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흔히 여성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질 건조증, 성감저하, 질 이완증을 예로 들 수 있다. 특히 성적 만족감까지 악영향을 줄 수 있는 방광염, 요실금, 질염 발생 가능성도 출산과 임신으로 인해 높아지고 있다.

이는 여성 건강을 해치는 요인이 되기에 치료가 필요하지만, 질 성형수술의 부담을 느껴 시작하지 못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현실적으로 질 성형은 선뜻 시작하기에는 다운 타임이 걱정되고 일정이 여유롭지 않아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엔 부담감을 줄일 수 있는 레이저 시술이 관심을 받고 있다. 다양한 시술 가운데 비비브 레이저는 질 점막에 고주파 에너지를 조사해 점막 내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는 질 타이트닝 시술이다. 짧은 시술 시간과 별도 회복 기간이 없어 즉시 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비비브는 시술 중 냉매 분사 기술도 탑재돼 있어 민감한 여성도 받아볼 수 있으며 1.0과 2.0 두 가지 버전이 있다. 한 달 이상 경과시 여성 질환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보고되고 있다.
 

▲ 안가영 원장 (사진=워커힐여성의원 제공)

워커힐여성의원 안가영 원장은 “질 건조증과 성감 저하는 여성에게 큰 고민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수술은 부담이 될 수 있다”면서 “비비브의 경우 에너지가 깊은 곳까지 넓고 고르게 조사되기에 1회 시술만으로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만족도는 시술자의 임상 경험과 노하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게다가 정품 장비 여부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으므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할 필요가 있다. 여성의 민감한 부위이기에 레이저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해부학적 이해가 풍부한 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해 니즈까지 고려한 정확한 비비브 샷수를 결정하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심혈관 건강이 뇌에 미치는 영향, 남성보다 여성에서 더 커2022.01.15
소음순 수술, 부작용 우려 낮추고 받으려면?2022.01.15
여성성형수술과 소음순 교정, 어떤 경우 필요할까?2022.01.13
소음순 변형·비대증, 불편함 참기보다 적극적인 관리 필요2022.01.12
성병 원인균에 의한 골반염? ‘이 증상’ 나타나면 검사 받아야2022.01.11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