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분해 주사, 시술 부위별 적절한 방법 파악해 결정해야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1 18:23:46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예전부터 탄탄하면서 슬림한 바디라인, 갸름한 얼굴형이 미의 기준으로 여겨졌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미적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체중을 관리하거나 마사지, 식단 관리 등을 활용해서 전체적인 라인을 선명하게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단순히 식단을 조절하고 운동만으로 얼굴, 몸매 관리를 원하는 만큼 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오랜 기간 관리해야만 어느 정도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으므로 끈기가 필요한데, 일상이 바빠 몸매 관리에 장기간 신경 쓰기가 어려운 편이다.

이에 최근에는 지방분해 주사를 이용하기도 한다. 이는 비수술적인 방법이며 얼굴형, 바디라인을 케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이다. 지방분해 주사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윤곽주사, GPC주사 등 다양한 주사 중 적절한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주사는 사용하는 성분에 차이가 있으며 적합한 시술 부위에도 차이가 있다. 또한 얼굴에 사용하는 종류와 바디라인 관리에 사용하는 종류가 다르므로 전담의와 상의한 후 선택하는 게 좋다.

특히 성분 중 스테로이드가 함유되지 않아 체내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일이 거의 없으며 안정적으로 지방을 분해할 수 있는 종류를 선택하는 게 바람직하다. 이와 더불어 시술 부위별 적절한 용량을 선택해 자연스러운 라인이 완성되도록 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다.
 

▲ 강시현 원장 (사진=올뷰티의원 제공)


따라서 스테로이드를 함유하지 않은 지방분해 주사를 사용하고 있으며 오랜 기간 시술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상주하는 곳을 찾는 게 좋으며, 시술 전 의료진과 원하는 시술 부위에 관해 상의한 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올뷰티의원 강시현 원장은 “지방분해 주사는 개인마다 다른 얼굴형, 체형을 모두 파악한 후 이용해야 한다. 각 시술 부위별 적절한 방법과 용량을 잘 파악한 후 시술하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리프팅 시술, 유의할 점은?
안티에이징 레이저 시술 고려할 사항은?
쌍꺼풀 수술, 얼굴 전체 비율 고려해 성형 방법 선택해야
노안과 백내장수술, 개인 눈 상태에 따라 달라져야
2가지 하이푸 모드 사용하는 리노바 리프팅이란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