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적인 부분도 생각해야 하는 소음순 질환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0 18:16:35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최근의 여성성형수술은 여성 질환 의학기술 발달로 발전된 수술법과 시술 시간도 줄어들고 미용적인 부분도 많은 개선이 가능하다. 그리고 수술 후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게 가능하다.

1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나이와 결혼 유무에 상관없이 질 성형수술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예전과 다른 점은 본인의 건강뿐만 아닌 Y존의 모양과 색, 관계 시 본인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여성성형수술을 선택한다는 것이다.

출산 후유증으로 밑이 빠지는 느낌이나 빈번하게 찾아오는 질염 그리고 소음순 비대증, 늘어남, 질 냄새, 요실금, 질 방귀, 질 건조증 등 여성 질환으로 인해 자신감을 잃어 심하게는 우울증이 오거나 관계를 거부하는 경우도 있다.

다양한 질 성형수술 방법 중 일명 이쁜이수술, 질 축소 수술은 늘어난 질을 안쪽에서 입구까지 촘촘하고 일관되게 좁혀서 탄력 있는 상태로 만들 수 있으며, 수술을 받게 되면 처지고 늘어진 질을 복원시켜 괄약근운동으로 질 조임이 됨으로써 건강해지며 외관상으로도 자신감을 갖게 된다.

인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은 “일명 이쁜이수술 방법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다. 질 안쪽부터 입구까지 거의 일관되게 골고루 줄여 주고, 질 벽에 주름 효과를 만든다. 질이 늘어지게 되면 만성적인 경부염이 올 수 있는데 수술을 하게 되면 질이 깊어지기 때문에 방광염이나 질염, 질 냄새 등 각종 부인병 질환으로부터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질 괄약근을 당겨 묶어 주어서 주변 근막을 고르고 정확히 교정해주므로 질 수축력 향상은 물론 직장탈, 방광탈의 치료도 함께 할 수 있고 요실금 증세도 상당 부분 호전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심상인 원장 (사진=한사랑산부인과 제공)


이어 “방법이나 비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으며 수술 비용보다는 해당 병원 의료진의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따져야 한다. 효과의 오랜 지속 유무는 비용, 지역, 병원마다 다르며 부작용, 재수술 사례도 적지 않으니 경험이 많고 노하우가 있는 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심 원장은 또 “소음순 수술 등 여성의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만큼 1:1 상담과 정밀검사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치료 방법을 찾아야 하며 후기, 시술사례 등을 꼼꼼히 따져야 한다”며 “대부분 여성들이 여성 질환은 부끄럽게 생각해 초기 치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여성 질환을 부끄러운 것으로 여기지 말고 초기에 적극적으로 치료해 또 다른 합병증이 생기지 않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실제 여성성형수술을 받은 후 질 건조증, 성교통 등 부작용이 발생해 재수술을 받는 경우가 있으므로 충분한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수술을 받아야만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여성 건강 위협하는 질염…재발 잦다면 소음순수술 필요한 이유
질이완‧요실금 증상 개선하는 비비브 안전‧효과 높이려면?
안티에이징 레이저 리프팅 체크해야 할 부분은?
잘 파악하고 고려해야하는 여성성형
질 이완증, 미루지 말고 치료 받아야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