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성형, 얼굴의 균형 고려한 맞춤 디자인으로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8 18:17:58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개선하려는 사람들 중 많은 이들이 눈이나 코 성형을 통해 이미지 변신을 기대하곤 한다. 특히나 코는 얼굴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이나 모양의 작은 변화로도 뚜렷한 이미지 개선이 가능하기에 코 성형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코끝이 뭉뚝하거나 콧대가 낮은 경우 콤플렉스가 될 수 있는데 그렇다고 무작정 높은 콧대와 날렵한 코끝을 선망하는 것은 오히려 부자연스러움을 초래하고 어색한 결과를 낳을 수 있다. 그렇기에 코 성형 후 불만족스러움으로 재수술을 하지 않도록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를 바탕으로 높이, 크기, 비율 등을 고려해 섬세한 디자인 후 신중히 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코의 경우 호흡과 관련해 기능적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이기에 코 성형을 진행하며 기능적인 문제와 심미적인 문제를 함께 고려하며 수술을 진행하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다.

코는 낮은코, 매부리코, 복코, 화살코 등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따라 진행되는 수술 방법이나 보형물 등에 차이가 있어 정밀한 검사와 충분한 상담을 바탕으로 나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성형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보형물을 삽입해 코 높이를 개선하는 콧대 성형은 인공 보형물과 생체 보형물 중 선택해 진행할 수 있다. 섬세한 디자인이 가능하며 시간이 흐른 후에도 변형이 적은 실리콘과 같은 인공 보형물이나 귀연골, 늑연골 등을 이용한 자연스러운 생체 보형물 중 정밀 검사 후 개인의 상태와 원하는 코 모양 등을 고려해 선택할 수 있다.
 

▲ 이재욱 원장 (사진=BS더바디성형외과의원 제공)


코끝 성형은 뭉뚝한 코끝을 날렵한 코끝 모양으로 개선하기 위해 자가연골이나 진피 등의 조직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콧볼 축소의 경우 복코와 같이 넓은 콧구멍이나 콧볼 자체가 옆으로 퍼져있는 경우 콧볼의 넓이를 줄여주며 균형 잡힌 코 모양으로 만들어준다.

부산 BS더바디성형외과의원 이재욱 원장은 “코 성형은 수술 방법과 보형물의 특성에 대해 충분히 파악한 후 원하는 라인과 모양의 디테일한 계획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단순히 코의 모양만 생각하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얼굴의 비율과 조화를 생각해 진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심미적인 면과 기능적인 면을 모두 고려하며 수술을 진행하는 것 또한 중요하기에 코 성형에 대한 충분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이루어지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줄기세포 가슴성형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은?
쌍꺼풀수술, 눈매·피부두께·지방양 고려한 술식 적용해야
코재수술, 성공적인 결과 위해 실패 원인 파악해야
두피 열 내려주는 '나와모' 에스오디 울트라 부스터
가슴재수술 중 피막 완전히 제거해야 하는 이유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