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으로 헤어라인 교정시 ‘이것’ 주의해야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7 18:11:39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헤어라인은 인상을 결정하는 핵심요소 중 하나이다. 모발과 이마의 경계선인 헤어라인은 상대방과 정면으로 마주했을 때 자연스럽게 시선이 집중되는 곳이며 그만큼 시선이 가기 때문이다.

헤어라인이 뒤에 자리잡고 있으면 이마가 넓어 보이고 탈모라는 오해를 받기도 하며, 울퉁불퉁한 헤어라인 때문에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시도하는 것도 쉽지 않다. 헤어라인은 주로 여성들의 관심사였지만 최근에는 탈모를 겪는 연령층이 확대됨에 따라 젊은 남성들의 상담 건수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같은 헤어라인 고민이라도 남성과 여성의 원인은 다르다. 남성의 헤어라인 변화는 주로 M자 탈모 때문이다. M자 탈모는 이마와 맞닿은 모발부터 탈락하면서 양쪽 관자놀이의 헤어라인이 뒤로 밀려나게 되는 반면, 여성의 헤어라인 문제는 탈모보다는 선천적인 경우가 많다. 헤어라인이 둥글지 않고 각이 졌거나 울퉁불퉁한 지그재그 모양이라면 모발이식을 활용한 헤어라인 교정을 고려해볼 수 있다.
 

▲ 신경균 원장 (사진=모앤블레스의원 제공)


모앤블레스의원 신경균 대표원장은 “헤어라인 교정을 위한 모발이식이 탈모 해결을 위한 모발이식에 비해 쉬운 시술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반드시 그렇지만은 않다. 헤어라인 이식은 디자인, 밀도, 모발의 위치와 방향 등 여러 요소들을 염두에 둬야 하므로 경우에 따라서는 오히려 더 까다로운 수술이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줄기세포 가슴성형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은?
쌍꺼풀수술, 눈매·피부두께·지방양 고려한 술식 적용해야
코재수술, 성공적인 결과 위해 실패 원인 파악해야
두피 열 내려주는 '나와모' 에스오디 울트라 부스터
가슴재수술 중 피막 완전히 제거해야 하는 이유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