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코 성형, 적절한 수술법과 보형물 선택 신중해야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9 10:00:00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대부분의 동양인은 눈에 쌍꺼풀이 없고 눈 크기가 작으며 코도 입체감이 떨어지는 편이다. 때문에 많은 이들이 외모 관리를 위해 눈코성형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게 되며 본인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눈 성형은 쌍꺼풀 수술이 대표적이나 눈매교정, 트임 성형 등으로 다양하다. 또한 눈 밑 지방 재배치 등 노화로 인해 발생한 문제를 개선하는 수술도 있어 연령대, 조직 상태, 노화 정도 등에 맞게 적절한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쌍꺼풀 수술은 눈두덩이에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것으로, 절개법, 자연유착법 등 여러 가지 방법을 활용할 수 있다. 절개법을 이용하면 쌍꺼풀 라인을 보다 더 강하게 고정할 수 있으나 흉터, 회복 기간 등에 대한 부담이 큰 편이다. 때문에 최근에는 절개 없이 수술하는 자연유착법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 트임 성형을 통해 눈 크기를 더 키우고 시원하면서 또렷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만약 쌍꺼풀 라인을 만들기 보다는 선명한 인상을 완성하고 싶다면 눈매교정을 하는 게 좋다. 눈매교정은 노화, 선천적인 원인 등으로 눈 뜨는 근육 힘이 약할 때 진행하기 적합하다. 눈매교정을 하면 눈을 뜨는 근육 힘을 높여 졸려 보이는 인상을 개선하고 또렷한 눈매를 완성하게 된다.
 

▲ 손형빈 원장 (사진=한나이브성형외과 제공)

코 성형을 할 때는 전체적인 각도를 살펴 자연스러운 모습이 되도록 해야 한다. 정면, 측면 외 어떤 각도에서 보더라도 이질감이 없도록 디자인해야 하며 전체적인 이목구비, 얼굴형 비율과 조화를 맞춰야 한다.

또한 사용하는 재료도 잘 선택해야 한다. 보형물을 선택한다면 신체에 거부 반응이 적은 것을 찾아야 하며, 자가지방 등 안전성이 높은 재료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안양 한나이브성형외과 손형빈 원장은 “눈·코 성형은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아 성형외과 전문의의 실력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또한 분야별 진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 사후관리 프로그램 등 여러 사항 역시 모두 중요하므로 꼼꼼히 살피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다리 부종, '하지정맥류' 의심해야2022.01.22
돼지 심장 이식, 미국 의료진 세계 최초로 성공2022.01.20
겨울철에 특히 많은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부터 살펴야2022.01.18
“생체 간이식 공여자 건강관리, 기증 전부터 후까지 체계적 관리 필요”2022.01.18
하지정맥류와 비슷한 하지불안증후군 증상, 구분 위해 검사가 우선2022.01.13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