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성형수술, 안전성과 개별 신체 특성 고려해야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9 17:47:00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매년 새해가 되면 가장 많이 결심하는 목표 중 하나가 바로 ‘몸매 관리’다. 그런데 살을 빼는 것은 운동이나 식단조절로 가능하지만, 가슴 크기는 의학적 도움 없이 눈에 띄는 변화가 나타나기 힘든 게 사실이다. 이런 이유로 가슴 성형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안전성과 개별 신체 특성을 고려해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가슴 성형수술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개별 흉곽, 유방 조직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는 전문의를 선택해야 할 것이다. 가슴 지방의 양, 두께, 탄력, 처짐 등에 따라 가슴 확대 수술 방법과 보형물이 달라지므로, 수술 전에 전문가와 충분히 상의해야 한다.

가슴 성형수술에 쓰이는 대표적인 보형물은 모티바, 멘토, 세빈이다. 모티바는 360도 전방향의 인장력이 동일해 탄성과 내구성이 높으며 어떤 자세에도 부드러운 촉감, 자연스러운 모양을 유지할 수 있다. 구형구축을 예방하는 실크 표면을 적용해 유전적 알러지 반응으로부터 자유로운 특징이 있다.

멘토 보형물은 동일한 가슴 폭 대비 더 풍성한 볼륨감을 기대할 수 있어 가슴둘레가 작은 여성에게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보형물 내부 젤의 양을 세밀하게 조정하는 정밀 충전 기술이 적용돼 현재 가슴둘레에 가장 적합한 볼륨을 만든다. 또한 가슴 성형 부작용인 딤플 현상을 예방하는 상단 설계, 부드러운 촉감의 측면 설계로 안정적이면서도 부드러운 볼륨감을 유지할 수 있다.
 

▲ 이영대 원장 (사진=물방울성형외과 제공)


세빈은 전 세계 여성의 다양한 체형을 고려한 4가지 타입으로 맞춤형 가슴 확대 수술에 적합한 보형물이다. 8겹 레이어 구조의 일체형 보형물로 국제 표준 규격 이상의 40%의 추가 압력에도 안전한 내구성을 지녔다. 실제 가슴과 가까운 부드러운 촉감, 높은 복원력을 갖췄고 보형물 내‧외부 구조가 일체형으로 제작된 만큼 손상시 내부 젤이 다른 부위로 확산될 우려도 적은 편이다.

물방울성형외과 이영대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가슴 재수술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각 가슴 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의 특징을 정확히 알고 개개인의 가슴 특성에 적합한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가슴 성형 잘하는 병원을 찾고 있다면 방문한 곳이 3D 스캐닝을 통해 정확한 검사를 진행하고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협진을 실시하는지, 가슴 재수술 경험이 풍부한지, 가슴 성형수술 후기 등을 자세하게 살펴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쌍꺼풀 수술, 얼굴 전체 비율 고려해 성형 방법 선택해야
노안과 백내장수술, 개인 눈 상태에 따라 달라져야
2가지 하이푸 모드 사용하는 리노바 리프팅이란
축 처진 불독살, 레이저 리프팅 시술로 개선 가능할까?
안면거상술, 근막층 당기는 방향과 강도 따라 효과 달라져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