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분해 주사, 적절한 시술 계획과 성분 확인 중요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5 17:41:21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가을을 사계절 중 가장 살찌기 쉬운 때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가장 살찌기 쉬운 계절은 겨울이다. 신체는 기온이 낮을수록 에너지원을 저장하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쉽게 허기가 지며 식욕이 증가하고, 많이 먹게 돼 살이 찌기 쉬운 상태가 된다.

날이 점점 쌀쌀해질수록 인체는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체지방을 연소하고 열을 발생시켜 인체의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게 된다. 그렇기에 살찌기도 쉽지만, 다이어트를 하기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 생활이 이어지고 있어 운동량은 줄고, 몸 이곳저곳에 군살이 붙어가는 악순환이 계속되며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은 커져간다.

이러한 부분에 도움을 받기 위해 지방분해 주사를 고려하기도 한다. 이는 식이나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해도 지방이 더디게 빠지거나 잘 안빠지는 국소부위에 약물 또는 가스를 주입해 셀룰라이트를 녹이고 지방조직을 수축하게 해 해당 부위의 지방 감소를 촉진하는 방법이다.

특히 지방이 더디게 빠지거나 군살이 많은 부위인 뱃살, 허벅지, 광대, 이중턱에 주로 시술되는 것이 특징이다. 지방흡입 수술에 비해 멍이나 부기가 적은 지방분해 주사는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부담을 줄이고 받을 수 있다. 그러나 가격도 중요하지만 섬세한 관리와 주사 성분을 잘 따져 보아야 한다.
 

▲ 김시완 원장 (사진=미다의원 제공)


미다의원 김시완 원장은 “지방분해 주사는 스테로이드와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 들어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시술 전 유의사항이 충분히 숙지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방분해 주사 효과를 충분히 끌어내기 위해서는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절한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며 식이와 운동이 병행돼야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가슴성형, 개인 체형과 조화가 중요
모발이식, 생착율 높이기 위한 대비책은?
레이저 리프팅 시술시 유의사항은?
레이저 리프팅, 효과 높이고 부작용 우려 줄이려면?
쌍꺼풀 풀림과 비대칭 등 부작용…눈재수술 전 확인해야 할 사항은?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