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순·질 문제 개선하는 여성성형수술 종류와 주의사항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1 17:41:53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과거와 비교하면 산부인과라는 의료기관은 여성 건강, 질환 치료 및 예방, 자신감 회복 등을 위해 내원하는 곳으로 여겨져 산부인과를 찾는다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전보단 많이 줄어들었다. 특히나 여성성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산부인과 내원이 증가하는 편이기도 하다. 이는 성감 개선도 이유가 되겠지만 그것보다는 불편함 개선, 자신감 상승 등의 이유가 점점 커지고 있다.

여성의 경우 임신, 유산, 중절수술, 노화, 질환 등으로 인해 질 이완 및 소음순 늘어짐이 많이 생겨나는데 이러한 경우 다시 회복되는 신체 조직이 아니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고 질방귀, 방광염, 요실금, 골반장기탈출증 등의 증상을 보인다면 질 성형수술이나 소음순 성형수술을 고려할 수 있다.

과거에 일명 이쁜이수술로 불리던 질 성형수술은 현재는 수술용 레이저를 이용해 진행이 되며, 한번에 질 수축 효과를 가질 수 있어 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예전과 달리 단순히 질 입구만을 좁히는 것이 아니라 질 내부 안쪽 깊숙한 곳까지 질 타이트닝 효과를 준다.

만일 이러한 여성성형수술에 대한 부담을 여전히 가지고 있는 여성이라면, 레이저 질 타이트닝이나 비비브 같은 시술적 방법을 고려할 수도 있다. 시술적 방법의 경우 마취가 없으며, 부작용 및 주의사항이 거의 없는 편으로 바로 일상생활 회복도 가능해 짧은 시간 내에 빠른 효과를 가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이형근 원장 (사진=리즈산부인과 제공)


또 나이대와 상관없이 많은 고민을 가진 신체 부위인 소음순은 대체로 소음순 비대증, 비대칭 등의 고민이 많은데, 이는 레이저 소음순 성형수술을 통해 원하는 모양과 두께로 교정 가능하며, 질염, 골반염 등의 개선 및 질환 예방에도 좋은 예후를 보이는 수술로 자리 잡고 있다.

이형근 리즈산부인과 신사본점 대표원장은 “현재 여성성형수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는 전문병원을 내원해 자신의 상태를 진단받고 맞춤형 수술 및 시술을 택하는 것이 좋다. 비용의 경우 병원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저렴한 시술비용이나 비싼 수술가격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질 이완, 소음순 늘어짐의 정도를 확인해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같이 파악해 치료 및 예방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질 이완증, 미루지 말고 치료 받아야
안면홍조‧불면증 등 갱년기 증후군 한방치료는?
습하고 더운 여름철 소음순 관리 필요한 이유
재발하는 위축성 질염…여성성형수술 전 정밀검사 필수
여성질환‧관계의 불편함, 충분한 상담 후 치료해야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