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 고려한다면 주의해야 할 사항은?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1-30 17:27:37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수능을 막 끝낸 수험생들은 대학 입학 전까지 어떻게 이 시간을 유용하게 보낼지 고민한다. 아직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는 여전하지만 그럼에도 불후하고 아르바이트, 어학공부, 외모관리 등 나름대로 저마다의 계획을 세우며 조심스럽게 이를 하나씩 시행해 나간다.

그 중 외모관리를 위해 성형수술을 고민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지금부터 내년 봄 대학 입학 전까지 긴 여유 시간을 활용한다면 수술과 회복까지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이다. 더욱이 눈 성형은 비교적 작은 라인 변화만으로도 큰 이미지 변화를 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성형수술로 꼽힌다.

눈 성형수술 종류는 생각보다 다양하다. 흔히 알고 있는 쌍꺼풀 수술부터 트임 성형, 눈매교정 등이 있다. 쌍꺼풀 수술은 또 다시 매몰, 절개, 부분절개, 자연유착 등으로 나눌 수 있고, 눈꺼풀 지방량, 원래 눈의 모양, 피부 두께 등에 따라 알맞은 수술법이 선택 및 적용된다. 이러한 방안들을 통해 눈의 크기와 모양 등에 변화를 꾀할 수 있고 보다 또렷하고 큰 눈매로 만들어 전체적인 인상 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무조건 큰 눈만을 고집해 나의 눈 상태, 모양 등을 고려하지 않고 과하게 앞, 뒤트임 수술을 시도하거나 라인을 너무 높게 잡는다면 오히려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낳을 수 있다. 따라서 눈 성형은 원래의 얼굴형과 이목구비를 고려해 이 모든 것과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는 눈 성형수술 계획이 수립, 실행돼야 한다.
 

▲ 양진일 원장 (사진=아이리드성형외과의원 제공)

이에 대해 부산 아이리드성형외과의원 양진일 대표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아무리 눈 성형수술이 대중화됐어도 결코 이를 쉽게 여겨선 안된다. 아주 작은 1mm의 차이에도 전체적인 인상은 아예 달라지기 때문이다. 쌍꺼풀 수술 뿐만 아니라 트임이나 눈매교정 병행 여부에 따라서도 눈 모양은 완전히 변할 수 있다. 그렇기에, 성형외과 전문의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을 나누고 나에게 꼭 필요한 수술이 무엇인지를 확인해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눈 성형 비용이나 후기만큼 의료진의 경험, 맞춤 수술 계획 수립 여부, 사후관리 등도 잘 이루어지는지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지방분해 주사, 안전과 만족도 위해 ‘이것’ 체크해야2022.01.24
중년 눈 성형, 기능과 아름다움 둘 다 잡아야2022.01.24
처진 피부 개선하는 ‘실리프팅’ 부위별 시술 계획 필요2022.01.24
쌍꺼풀 수술시 앞트임이 필요한 경우와 주의사항2022.01.24
눈 트임성형, 피부 상태와 얼굴형 종합 고려해야2022.01.24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