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모발이식, 개인별 맞춤 디자인 적용해야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9 17:26:35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많은 사람들이 평소 가지고 있는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다. 그 중에서도 헤어라인은 얼굴의 크기나 전체적인 인상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더 큰 고민거리가 되곤 한다. 깔끔하고 자연스럽게 정돈된 헤어라인은 인상 자체를 더 단정하게 만들기 때문에 첫인상을 신경 써야 하는 취업준비생이나 직장인들도 헤어라인은 고민 부위가 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여성의 경우 무리한 다이어트,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앞머리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고 출산과 같은 호르몬의 변화로 인한 탈모도 생길 수 있다. 꼭 탈모가 아니더라도 미용적 목적의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 더 좋은 인상을 만들고자 하는 수요 또한 늘고 있는 추세다.

헤어라인은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을 결정짓는 요소인데, 눈에 띄게 불규칙한 헤어라인을 가졌거나 M자로 깊어지는 헤어라인의 경우 이마가 지저분해 보이거나 지나치게 넓어 보일 수 있다. 이런 경우 흑채나 헤어쿠션 등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땀이나 수분 등에 쉽게 지워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런 단점을 극복하기 어려운 경우라면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고려하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다. 자신의 모발을 이용해 이식하는 수술로 영구적이며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 방지성 원장 (사진=방지성에이스의원 제공)


모발이식은 그 수술 방법에 따라 크게 절개와 비절개 방식으로 나뉜다. 모발이식 방식을 선택할 때는 개인별 모발의 두께와 방향, 가르마 등은 물론 탈모의 원인, 형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방지성에이스의원 방지성 대표원장은 “모발이식 병원 선택시 무조건 낮은 비용과 유명세만을 보고 선택하기 보다는 모발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맞춤형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는 곳을 통해 체계적으로 진행해야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쌍꺼풀 라인 만드는 눈성형 순간유착 원리와 주의사항
쌍꺼풀 수술, 눈 모양과 피부 해부학적 특성에 따라 달라져야
가슴성형, 비용보다 ‘이것’ 먼저 고려해야
중년층에 시술보다 안면거상술이 효과적인 이유
절개 쌍꺼풀수술, 개개인에 따른 특성 고려해 디자인해야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