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성 순천향대 부천병원 교수,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장 취임

김민준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5 17:20:12
  • -
  • +
  • 인쇄
▲ 김병성 제6대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장(사진=순천향대 부천병원 제공)

 

[메디컬투데이=김민준 기자] 김병성 순천향대 부천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제6대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장’에 취임했다고 5일 밝혔다. 임기는 올해 12월까지 1년간이다.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Korean Society for Surgery of the Peripheral Nerve, KSSPN)’는 말초신경 질환 치료의 연구와 발전을 도모하고, 회원간 학술교류를 목적으로 2016년 9월 26일 창립됐다.

김병성 교수는 현재 순천향대 부천병원 외과계 진료부장 및 수부센터장을 맡고 있으며, 수부외과 및 미세수술외과 분야를 전문 진료한다.

또한 대한정형외과학회, 대한수부외과학회,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 대한관절경학회 등에서 왕성한 학회 활동을 해왔으며 대한수부외과학회 고시위원장, 대한관절경학회 평의원, 대한정형외과학회 진단장애위원 등을 맡고 있다.

김병성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 신임 회장은 “올해 창립 6주년을 맞은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역대 임원진과 회원분들의 노력으로 2021년 3월에 대한정형외과학회에서 관련 학회로 정식 승인을 받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실력 있는 학회”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가 불러온 위기를 변화의 기회로 삼고 올해 학회를 더욱 발전시키겠다”며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면서 학술교류를 지속해 학문 발전 및 회원들의 성장을 이끌고, 다양한 말초신경 관련 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의 건강을 되찾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김민준 기자(kmj6339@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두발로병원 이강 원장, 대한정형외과학회 춘계학술대회서 강연
온리아이성형외과 황진 원장, SCI급 국제 학술지에 논문 게재
서울바른세상병원 양희석 원장, UBE연구회 교과서 집필 참여
충남대병원 복수경 교수팀, 암 재활 분야 국제학술지 논문 게재
권인호 원장, 피부과 전문의 대상 골드PTT 시술 강연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