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김붕년 교수,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이사장 취임

이재혁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5 18:18:28
  • -
  • +
  • 인쇄
▲ 김붕년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신임 이사장(사진=서울대학교병원 제공)

 

[메디컬투데이=이재혁 기자]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정신과 김붕년 교수가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신임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022년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2년이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는 우리나라 영유아·소아 그리고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키며 정신장애를 예방하고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전문가를 길러내기 위한 목적으로 1985년 설립됐다.

김붕년 이사장은 “저출산 시대 속에서 자녀의 건강한 발달과 정신건강에 대한 부모와 사회의 관심이 과거 어느 때 보다 높아져 소아청소년정신의학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다”며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정신장애 예방-치료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한 국가 정책을 만들어 가는 데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소아청소년 정신장애와 발달장애에 대한 편견과 낙인을 해소하는 범국민적인 운동을 기획하고 있다”며 “이미 높은 위상을 가진 소아청소년 정신의학의 연구 및 진료 수준을 세계 최상위권으로 높이는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붕년 신임 이사장은 현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와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정신분과장, 보건복지부 발달장애 중앙지원단장, 서울시교육청 학생정신건강증진사업단장 등을 맡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이재혁 기자(dlwogur93@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두발로병원 이강 원장, 대한정형외과학회 춘계학술대회서 강연
온리아이성형외과 황진 원장, SCI급 국제 학술지에 논문 게재
서울바른세상병원 양희석 원장, UBE연구회 교과서 집필 참여
충남대병원 복수경 교수팀, 암 재활 분야 국제학술지 논문 게재
권인호 원장, 피부과 전문의 대상 골드PTT 시술 강연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