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이원성형외과 이원 원장, PRS 학술지 ‘최우수 논문상’ 수상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0 16:48:35
  • -
  • +
  • 인쇄
▲ 이원 원장 (사진=연세이원성형외과 제공)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지난 10월 30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성황리에 마친 미국 성형외과 학회에서 안양 연세이원성형외과 이원 원장이 작성한 필러 합병증에 대한 논문이 PRS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PRS는 논문을 평가하는 Impact Factor가 가장 높은 학술지로 미국 성형외과 학회에서 주관하는 성형외과 수많은 학술지 중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학술지로 꼽힌다.

최우수 논문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2020년에 실린 논문을 기준으로 16개월 간 가장 많이 읽히고 인용돼야 하며 편집자가 선택해야 한다. 연세이원성형외과 이원 원장이 1저자로 작성한 논문은 기준을 충족해 수상을 하는 명예를 안았다.

필러 시술시 나타나는 가장 큰 합병증으로는 피부 괴사와 안구 합병증이 있으며, 이 합병증들은 필러가 혈관을 막아 피가 공급되지 않으면서 발생한다. 이원 원장은 이를 치료하는 방법으로 혈관 주위 히알루로니다제 주입시 나타나는 효능에 대해 실험한 논문이 2020년 4월 미국 성형외과 학회지 PRS에 채택됐다.

이원 원장은 “이번 논문을 통해 현재 성형 및 재건 수술에 대해 진취적인 발걸음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PRS에 실린 수많은 논문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읽고 가장 영향력 있는 논문으로 제 논문이 선정됐는데 앞으로도 의학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더욱 의료기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Best Experimental Paper PRS 2021에 선정된 연세이원성형외과 이원 원장의 논문은 PRS Journal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유앤영피부과 김지영 원장 공동저자 참여 ‘PRE-노화’ 논문 유럽학회지 게재
김남훈 원장, 천안서북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청문분과 위원 위촉
국민한의원프롤로의원 경산점 박진영 원장, 美 근골격계 초음파 검사 자격증 취득
창피부과 김창식 원장, 솔타메디칼과 써마지 세미나 진행
최병호 경북대 어린이병원장, 전국대학어린이병원협의회 회장 취임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