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더욱 깊어지는 색소 침착…피코토닝 시술이란?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9 16:18:41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햇빛과 자외선으로 인해 기미, 주근깨, 색소 침착 등 피부 질환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은 생각보다 많다. 특히 요즘처럼 날씨가 추워지는 계절에는 피부 색소 침착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여름에는 피부에 그대로 느껴지는 뜨거운 햇빛과 자외선으로 인해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바르게 되지만, 날씨가 쌀쌀해지고 여름에 비해 햇볕도 따뜻하게 느껴지면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기미, 주근깨 같은 색소 침착이 생기면 일상에 지장을 주지는 않지만 피부 관리에 대한 스트레스가 심해지곤 한다. 특히 주근깨와 다르게 기미는 표피뿐만 아니라 진피층에도 분포하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사라지거나 셀프케어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워 더욱 철저한 관리가 요구된다.

이처럼 기미와 주근깨가 심해지면 색소 침착 레이저의 도움을 고려할 수 있다. 그 중 피코토닝은 기존 토닝 레이저의 나노세컨드를 10억분의 1에서 1000배 빠른 1조분의 1단위로 조사, 비교적 세밀한 시술이 가능하다.
 

▲ 강부경 원장 (사진=유앤아이피부과의원 제공)

또한 피코토닝 레이저는 피부 표피층의 손상을 최대한 낮추면서 피부층을 나누어 조사할 수 있고, 각질층을 보존해 표피와 진피에 주는 영향을 최소화하며 원하는 대상에 선택적 치료가 가능하다. 때문에 깊은 기미, 주근깨는 물론 오타모반 등의 색소 질환 치료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레이저를 조사하는 시간이 짧기 때문에 화상의 위험도 줄일 수 있다.

유앤아이피부과의원 왕십리점 강부경 원장은 “색소 침착 레이저 시술 후에는 자외선 차단제와 보습제를 사용해 건조증이나 피부 당김 증상, 부작용 등이 재발하지 않도록 섬세한 관리가 뒷받침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마스크 벗기 두려워지는 여드름 질환 치료법과 주의사항2022.01.17
사타구니 종기, 짜지 말고 전문적인 치료 받아야2022.01.17
여드름, 개인별 맞춤 치료와 체계적인 관리 중요2022.01.10
심리적 위축 불러오는 손목 흉터, 조기에 치료해야2022.01.07
손발톱무좀 원인과 치료법2022.01.07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