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온케어, 연세생활건강 생명공학연구소와 ‘헬스케어 의료기기 공동 전략 수립’ 협약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4-22 16:09:08
  • -
  • +
  • 인쇄
▲ 다온케어는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 생명공학연구소와 ‘헬스케어 의료기기 분야 공동 전략 수립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다온케어 제공)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다온케어는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 생명공학연구소와 ‘헬스케어 의료기기 분야 공동 전략 수립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사는 ▲상호 정보 교류/상호 역량 교류 강화 ▲임상 및 비임상 관련 협력 ▲의료기기 개발 및 사용 프로그램 협력 ▲국내외 의료기기 사업분야 공동 전략 수립 및 마케팅 강화▲양사 브랜드 라이선스 사용 ▲제품 전시 홍보 지원에 협력 ▲의료기기 보급 및 확산 관련 정보 교류 ▲새로운 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개발 협력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최근 다온케어는 2022년 라인업 된 신제품 출시 전 가수 양수경과 모델 계약을 맺고 신제품 론칭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당사에서 취급하는 미용/의료기기 등에 대한 임상 및 비임상 관련 협력을 하게 되며 의료기기 보급 및 확산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다온케어 김원영 대표는 “상호 공동 전략 및 수립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트렌디하고 건강한 신제품을 개발해 상품화 그리고 보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상호 간의 교류를 통해 양사의 강점을 극대화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일부 약점으로 지적받던 다온케어 의료기기 임상은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 생명공학연구소 황재관교수의 주도하에 공동 연구로 진행된다. 성공적인 연구결과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한편, 황재관 교수(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 생명공학연구소장)는 생명공학연구 분야의 논문 및 임상결과를 밝히고 신규 분야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의 프리미엄 건강 브랜드인 ‘세브란스케어’ 제품 개발에 참여는 물론 연구한 다양한 소재 및 재료가 사용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지방 태우는‘착한 지방세포’ 늘려 비만 치료 단초 찾았다
케이메디허브, 포스텍과 신약개발 협력 체계 강화
한·일 공동연구진, 감염 예방 가능한 피부 일체형 항균 나노 패치 개발
인간 뇌처럼 뉴런-시냅스 동시 구동 모사한 메모리 최초 구현
'문신 전극 기반 뇌파 측정 장치 이용' 무선 뇌-인공지능 자동 제어 인터페이스 개발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