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질환도 예방하는 소음순 성형수술 만족도 높이려면?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5 16:02:59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여성은 노화와 출산으로 인해 질 건조, 질 이완, 소음순 변형 등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이러한 문제를 방치하게 된다면 질염이나 방광염, 골반염 같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나 소음순은 매우 연하고 민감한 조직이기 때문에 외부로부터의 자극이 잦아질수록 더욱 비대칭해지고 불균형해질 수밖에 없다.

여성의 소음순은 한 쌍의 날개 모양을 가진 부위로써 이물질이나 세균이 질 내부로 들어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한쪽이 비교적 늘어나거나 비대해지면 외관상으로 보기에 좋지 않을뿐더러 기능적으로도 문제가 나타나게 돼 소음순 성형수술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여성 소음순 수술은 메스를 사용하던 예전과 달리 현재는 레이저를 통해서 흉터와 통증, 출혈 등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이 거의 없는 수술이 진행되고 있다. 또 사람마다 소음순의 비대칭 정도와 색깔, 크기와 두께가 각자 다르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을 세밀하게 고려해서 교정돼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 국진이 원장 (사진=그대안에산부인과의원 제공)

소음순 성형수술을 통해서 과도하게 늘어지고 탄력을 잃었던 피부를 제거해서 이상적인 형태로 변화가 가능하며, 겉으로만 이상적인 형태가 아닌 기능적인 면에서도 개선되기 때문에 여성 질환의 예방 및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대안에산부인과의원 신촌점 국진이 원장은 “여성성형은 단순히 늘어져 있는 소음순을 절개하는 것이 아니라 기능적인 측면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숙련된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상세한 상담 및 진단이 바탕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본인에게 알맞은 방식으로 수술이 진행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개인마다 다르게 디자인을 제공하는지를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덴티스, 1분기 매출 221억원 ‘사상 최대’…전년比 18%↑
루닛, 1분기 매출액 29억7600만원…전년동기 대비 5.5배↑
고영테크놀러지 뇌수술용 의료로봇 ‘카이메로’ 성과 본격화
씨젠, 1분기 영업익 1997억원…전년比 3% ↑
휴비츠, 1분기 영업익 50억원…전년比 275% ↑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