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유착 쌍꺼풀 수술, 눈 상태 고려 후 진행해야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3 15:38:35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눈은 첫인상을 좌우하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신경을 쓰는 부분이다. 또한 자신만의 매력을 뽐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해서 눈 성형이나 메이크업 등으로 자연스럽고 예뻐 보이는 눈매를 가꾸고자 한다.

눈은 조금의 변화로도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만약 쌍꺼풀 성형을 통해 눈 성형을 해보려 한다면 자연스러움을 기본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라인이나 모양을 찾아야 한다. 흔히 눈이 작아 크기를 개선했지만 너무 인위적으로 보인다면 오히려 결과에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연유착 눈 성형 방법을 고려할 수 있다.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은 눈꺼풀 피부를 작게 절개해 근육과 안검판 부분이 서로 유착될 수 있도록 하는 성형 방법으로, 피부만 실로 엮어서 단순히 고정시키는 방법이 아니어서 풀릴 염려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 방법은 미세한 구멍을 통해 수술이 진행돼 흉터가 거의 남지 않고, 눈 주변 조직 손상이 거의 없어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절개법과 다르게 절개 범위가 적어 회복이 빠른 만큼 일상생활에 부담이 적은 편이다.
 

▲ 김홍열 원장 (사진=연세미도성형외과 제공)


연세미도성형외과 김홍열 원장은 “최근 자연유착 방법을 많이 진행하면서 간단해 보이는 과정 탓에 수술이 쉬운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개인마다 다른 얼굴형, 피부 상태, 눈매 라인, 지방, 눈 주변 뼈의 위치와 근육의 힘 등 다양한 요소를 파악해야 하기 때문에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자연유착은 회복 시간이 짧아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 없이 복귀가 가능하지만, 의료진의 권고하는 주의사항을 잘 지켜 적절한 사후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가슴성형, 개인 체형과 조화가 중요
모발이식, 생착율 높이기 위한 대비책은?
레이저 리프팅 시술시 유의사항은?
레이저 리프팅, 효과 높이고 부작용 우려 줄이려면?
쌍꺼풀 풀림과 비대칭 등 부작용…눈재수술 전 확인해야 할 사항은?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