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펌 적용 원리와 유의할 점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0 14:36:41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차가워진 계절에는 우리의 피부가 건조해질 뿐만 아니라 급격한 온도 차로 인해서 수분이 사라지기도 하는 만큼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가지는 이들이 많다. 이러한 까다로운 계절의 요인뿐 아니라 나이가 들수록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게 되고 주름과 처짐의 증상이 생겨 이에 따른 고민도 늘어나기도 한다.

세월의 흐름 따라 노화가 시작되는 이유는 탄력을 유지해주던 콜라겐 섬유가 퇴화되고 감소하며 발생하는 것인데, 이러한 피부는 중력으로 인해 아래로 늘어져 이중턱이나 주름 등을 만들기도 한다.

이러한 세월의 변화를 체감하며 이를 보완해보고자 필러 또는 보톡스를 통해 개선을 고려하기도 한다. 피부를 절개하거나 전신마취를 해야 하는 등의 방법으로 진행했던 과거와 달리 시술의 방식이 다양해지고 있다.

여러 시술 중 리니어펌의 경우 초음파 트랜스듀서에서 출력된 HIFU 열작용을 이용해 피부 속 조직을 응고시킴으로써 피부의 얕은 층부터 깊은 층까지 관리해 피부 수축과 재생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방법이다. 노화 증상뿐만 아니라 허벅지와 같은 부위와 전반적인 피부에 탄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 김지웅 원장 (사진=초이스피부과 제공)


최근에는 점 형태로 에너지를 조사했던 기존의 방식에 선 타입의 카트리지가 추가돼 에너지를 좀 더 균일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눈썹과 같이 좁은 부위도 적용이 가능하며, 피부 두께와 원하는 부위에 맞는 카트리지를 적용할 수 있다.

초이스피부과 하계점 김지웅 원장은 “리니어펌은 시술 시간이 짧고 통증도 적어 부담이 덜 하지만 환자 개개인마다 피부 고민과 타입이 다른 만큼 상태에 따른 맞춤 치료로 진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다양한 카트리지에 따라 맞춤 시술을 해볼 수 있는 만큼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과 진단 후 안전하게 이뤄져야 하며, 시술 후에는 주의사항을 잘 따르고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줄기세포 가슴성형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은?
쌍꺼풀수술, 눈매·피부두께·지방양 고려한 술식 적용해야
코재수술, 성공적인 결과 위해 실패 원인 파악해야
두피 열 내려주는 '나와모' 에스오디 울트라 부스터
가슴재수술 중 피막 완전히 제거해야 하는 이유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