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 고민 개선 위한 골반 필러, 시술 전 확인할 사항은?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1 13:28:44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원하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식단과 운동이 가장 기본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하지만 자신이 원래 가지고 태어난 체형과 골격 자체를 다이어트나 벌크업 만으로는 개선을 하는 데에 한계가 있다. 또한 필요한 부분만 살을 빼거나, 근육을 늘리는 것도 어려운 일이기도 하다.

특히 골반라인, 엉덩이, 가슴과 같은 부분은 선택적으로 체형을 교정하는 것이 어렵다. 이에 바디 필러를 이용하여 체형을 개선하는 경우가 있는데, 여성들의 경우 굴곡이 진 아름다운 골반 라인을 위해 ‘골반 필러’를 고민하게 된다.  

▲ 황성웅 원장 (사진=닥터케빈의원 제공)

과거에는 지방이식을 이용한 바디 성형이 있었는데, 자가지방이식은 흡입한 지방을 다른 부위로 이식하게 되면 생착이 거의 되지 않아 금방 사라지게 되며, 흡입으로 인한 흉터가 평생 가게 되고, 지방 입자가 필러보다 크고 무거워서 섬세하게 디자인할 수 없어 최근에는 빠른 시간 안에 개선이 가능한 필러 시술이 인기가 높다.

골반 필러는 마른 체형에도 시술이 가능하고, 보형물 삽입에 따른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로도 복귀할 수 있어 회복기간이 필요 없어 바쁜 직장인들에게도 적합하고, 개개인별 체형에 맞춘 미세한 교정이 가능하다.

시술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해당 부위를 눌러서 모양이 변화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시술 당일에는 청바지처럼 탄력없이 조이는 옷은 피하는 것이 좋고 사우나나 찜질방은 한달 정도 피하는 것이 좋다.

만약 시술 이후 모양이 불만족스럽거나, 부작용 등이 발생하게 돼 필러를 제거하고 싶다면 필러의 성분을 따져봐야 한다. 히알루론산의 경우 피부를 구성하고 있는 물질에 해당하므로, 히알루론산 필러를 선택한다면 안전한 시술 및 이후의 제거에도 큰 어려움 없이 진행이 가능하다.

골반 필러는 너무 적게 주입을 할 경우 체형이 더 부각돼 보이거나,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워 보일 가능성이 있다. 이에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자신의 체형에 맞는 교정을 하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

먼저 실제 골반 필러 경험이 충분한지, 시술을 받은 환자들의 사례가 많은 지 카페 등을 통해 후기를 참고해 보는 것이 도움될 수 있다. 이벤트 가격으로 골반 필러 저렴한 곳으로 현혹을 시키는 경우라면 배제를 하는 것이 좋다. 

 

비용보다는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결과가 우선이므로 최저가를 기준으로 찾지 않아야 한다. 무엇보다 의사가 비대면이 아닌 대면 상담을 하며 체형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1:1 맞춤 디자인을 통한 시술을 진행하는 곳인지 확인해야 한다.

닥터케빈의원 황성웅 원장은 “골반 필러뿐만 아니라 엉덩이, 어깨, 귀, 두상, 허벅지, 종아리, 발목 등 다양한 신체 부위 필러는 적은 용량만으로는 원하는 결과를 얻기 어렵기 때문에 개인마다 다른 체형, 근육, 연부조직, 기존의 지방 등에 따라서 적절한 용량을 주입해야 한다.”며 “개개인별 맞춤 상담과 시술을 통해 의료진의 테크닉이 풍부한 곳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다가오는 여름 대비하는 '백반증' 치료
유행 지난 문신, 흉터 없이 깨끗하게 제거하려면
봄철 환절기 심해지는 탈모, 적절한 관리 방법은?
날씨가 더워질수록 치료가 필요한 안면홍조
탈모 유발하는 지루성 두피염, 초기에 관리해야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