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더스AI “체질 개선 가속…신규사업 추진 적극 검토”

김동주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0 14:10:26
  • -
  • +
  • 인쇄
▲ 마이더스AI CI(사진=마이더스AI 제공)

 

[메디컬투데이=김동주 기자] 마이더스AI는 정보보안솔루션 사업 구조조정을 통해 본원 사업의 체질 개선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흑자기조 유지를 위해 신규사업 추진을 적극 검토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신규사업은 본원 사업 안정화를 위한 것으로 장기 성장 동력인 카나비스 사업 또한 본궤도에 오르고 있어 향후 실적 개선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마이더스AI는 지난해 3분기 공시를 통해 별도 기준 누적 매출액이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 성공을 밝힌 바 있다. 이는 본원 사업의 체질 개선이 성공적으로 이뤄져 하반기 정보보안솔루션 사업의 본격화에 따른 것이다.

3분기 기준 매출은 전년도 16억원에서 24억원으로 전년도 대비 약 8억원 증가했으며, 판관비는 18억원에서 9억원으로 절반 수준 감소했다.

또한 마이더스AI는 본원 사업 실적 개선을 위해 지난해 12월 주력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신제품과 휴대용 저장장치 관리 솔루션 등을 출시했다. 휴대용 저장장치 관리 솔루션은 공공기관 및 금융회사 등 기존 고객뿐 아니라 신규 고객들도 관심을 보이고 있어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

마이더스AI 관계자는 “신규 제품 출시와 고강도 비용 절감 등 지난해부터 이어진 본원 사업 개선 작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이 외에도 본원 사업에서 안정적인 수익성 확보를 위해 추가 신규 사업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인 카나비스 사업 역시 마이더스AI가 목표로 하는 카나비스의 제조-판매-유통의 밸류체인 내재화 준비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 들었다”며 “상반기 중으로 보다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ed30109@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공정위, 한샘·현대리바트 등 '특판가구 담합 의혹' 현장조사
아크릴, 한국형 ‘AI 병원’으로 우즈베키스탄 사업 확장
폐업 상조회사 회원 대상 상품 가입 유도 발생…'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울산소방본부, 에스오일에 긴급사용정지 명령…공정 사용 정지
코웨이, 맞춤형 침대 프레임 ‘마이 프레임’ 출시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