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 지방 재배치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주의사항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7 12:44:45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본격적으로 한파가 시작되면서 피부 건강관리에 적신호가 켜졌다.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주름이 생기기 쉬운 환경이 되기 때문이다. 특히 눈 주위는 피부가 얇아 예민한 부위인 만큼 눈밑 주름이나 지방, 다크서클 등이 부각될 수 있다. 겨울이 되면서 다크서클 제거 수술로 불리는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눈 밑 지방 재배치는 다른 이름인 다크서클 수술로 불리는데 눈 밑 내부의 지방을 당겨 고정시키고 지방을 올바른 위치에 재배치해주는 더블격막 강화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이라고도 부른다. 이 눈 밑 수술은 눈 밑의 꺼짐을 포함해 주름과 같은 눈 밑의 복합적인 문제점들을 해결해줄 수 있는 수술로 선택하게 된다. 더불어 주름과 처짐이 심하지 않다면 피부 밖 절개 없이 눈 밑 안쪽으로 결막절개를 통해 수술할 수 있어 피부 밖으로 티나는 흉터가 없으며 그로 인한 출혈, 부기, 멍 증상이 적어 회복기간이 비교적 짧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다크서클 제거 수술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최근 연말로 접어들면서 연말 이벤트나 겨울 이벤트 등으로 해당 수술을 진행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동시에 재수술이나 부작용과 관련된 문의도 많아지고 있다.

눈 밑 지방 제거와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 눈 밑 패임이나 꺼짐 증상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결막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 삼백안, 절개 눈 밑 지방 재배치인 하안검 수술 이후 눈 뒤집힘 증상인 안검외반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 경우 안검외반술인 점막이식이나 펜타곤 수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 김상태 원장 (사진=ST성형외과 제공)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저렴한 비용과 과장된 광고성 이벤트를 보고 수술을 선택하는 이들은 이벤트에 쉽게 현혹돼 성급한 결정은 피해야 한다. 비용도 중요하지만 수술은 잘하는 곳인지, 전문의가 직접 상담부터 수술을 진행하는 곳인지도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다크서클 수술의 방법이나 수술 전후 사후관리, 관리 방법 등과 같은 것들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잘해주는지, 실제 후기와 전후 사진들도 꼼꼼하게 비교해본 뒤에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지방분해 주사, 안전과 만족도 위해 ‘이것’ 체크해야2022.01.24
중년 눈 성형, 기능과 아름다움 둘 다 잡아야2022.01.24
처진 피부 개선하는 ‘실리프팅’ 부위별 시술 계획 필요2022.01.24
쌍꺼풀 수술시 앞트임이 필요한 경우와 주의사항2022.01.24
눈 트임성형, 피부 상태와 얼굴형 종합 고려해야2022.01.24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