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아모레퍼시픽과 '전략적 공동사업 추진' 업무협약

남연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6 12:38:22
  • -
  • +
  • 인쇄
최진희 팀장 "GS샵 온라인 종합몰 카테고리 킬러로 '뷰티 용품' 육성"
▲ GS샵-아모레퍼시픽 JBP협약식 모습 (사진= GS리테일 제공)

 

[메디컬투데이=남연희 기자] GS샵이 아모레퍼시픽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한다.

 

GS샵은 아모레퍼시픽과 지난 12일 양사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한 전략적 공동 사업 추진에 관한 업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 ▲공동 마케팅 추진 ▲양사 데이터 및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신사업 발굴 등의 전략적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GS샵은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종합몰 내 뷰티 카테고리 상품의 경쟁력을 확연히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아모레퍼시픽이 만들고 GS샵이 단독 판매하는 차별화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각 브랜드 주력 신상품을 선 론칭하는 등의 전략을 중점 전개할 계획이다.

실제로 업무협약을 앞두고 GS샵이 종합몰을 통해 지난 8일 선 론칭한 '아이오페 슈퍼바이오 포텐셜 크림'은 론칭 3일 만에 매출 1억원을 훌쩍 넘어서는 등 큰 호응을 끌어냈다. 같은 기간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배(423%)가량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양사는 마케팅 제휴 강화 일환으로 라이브 커머스 및 영상 콘텐츠를 공동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며, 고객 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큐레이션(상품 제안) 서비스 등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양사의 유통망 연계 등으로 당일 배송, 지정일 배송 등 차별화 배송 서비스를 마련해 최근 화두인 퀵 커머스를 뷰티 영역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진희 GS샵 디지털커머스 사업부 뷰티팀 팀장은 "이번 아모레퍼시픽과의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뷰티 용품을 GS샵 온라인 종합몰의 카테고리 킬러로 육성해 가고자 한다”며, “온라인 종합몰을 통해 뷰티 용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위한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엘앤피코스메틱, ‘HYDRODEEPER 조성물 및 제조 방법’ 中 특허 취득2022.01.21
이니스프리 中 상해 중심상권 매장도 8년 만에 문 닫았다2022.01.21
대봉엘에스, ‘초석잠’ 유래 스킨마이크로바이옴 소재 개발2022.01.19
씨티케이, 정인용 대표이사 단독대표 체제로 개편…“화장품 개발 플랫폼 사업 강화”2022.01.18
한국콜마, ‘발색 유지’ 입술 이중 코팅 립 화장품 기술 개발2022.01.17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