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클라우드 EMR 특허‧디자인 5건 등록 완료

남연희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4 12:32:08
  • -
  • +
  • 인쇄
위원량 대표 "향후 고객 만족 증가로도 이어질 것"
▲ 특허·디자인 등록증 (사진= 이지케어텍 = 제공)

 

[메디컬투데이=남연희 기자]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은 클라우드 EMR(전자의무기록) 엣지앤넥스트와 관련해 최근 5건의 지식재산권을 등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중 3건은 기술 특허이고 2건은 디자인 특허에 해당하는 것으로, 금번 심사를 통해 엣지앤넥스트의 기술적 진보성과 독창적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현재 출원 심사가 진행 중인 특허 2건, 디자인 3건 등 5건의 등록이 완료되면 엣지앤넥스트 지식재산권은 총 10건으로 늘어난다.

이번에 등록한 기술 특허는 ▲동시에 여러 환자의 정보를 보기 위한 방법 ▲환자 선택 후 성능 최적화 방법 ▲개선된 상용구 기능을 가지는 의무기록 작성 방법이다.

’동시에 여러 환자의 정보를 보기 위한 방법’은 환자별로 메뉴를 독립적으로 구성하고 새 탭 열기를 통해 동시에 여러 환자의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기술로서, 기존 EMR에서는 한 번의 로그인으로 한 명의 정보만 볼 수 있었다면 본 기술을 통해서는 동시에 여러 환자의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하여 업무연계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환자 선택 후 성능 최적화 방법’은 환자변경 시 필요한 정보만 업데이트하여 속도 저하를 방지하는 기술로, 기존에는 불필요한 정보까지 업데이트하여 응답속도가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했다면 본 기술을 통해서는 필요없는 정보는 비활성화 처리함으로써 서버의 부담을 줄이고 속도 및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개선된 상용구 기능을 가지는 의무기록 작성 방법’은 상용구 기능을 개선해 마우스 클릭만으로도 의무기록을 작성하게 하는 기술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번갈아가며 사용할 때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의무기록을 작성할 수 있어 의료진의 업무 효율성 극대화 및 신속한 진료로 환자의 만족도도 높였다.

디자인에서는 ▲환자 유형별로 환자정보의 색상을 다르게 표시하는 기술 ▲디스플레이 크기에 맞춰 메뉴를 추가하는 기술 등에 대한 권리를 획득했다.

이를 통해 기술적 진보성과 우위적 기술력 뿐만 아니라 환자정보에 대한 시인성을 높여 안전한 진료를 제공하고 다양한 메뉴를 활용하는 과정에서의 편의성과 심미적인 만족도를 높였다.

이지케어텍은 이번에 등록 및 출원 중인 기술과 디자인들이 클라우드 EMR 및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 위상을 강화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이지케어텍은 보유 중인 베스트케어(구축형 EMR)와 엣지앤넥스트(클라우드 EMR)의 핵심 기술인 지식재산권 100여 건을 통해 병원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점하는 것은 시장 확대와 직결될 만큼 매우 중요하다”며 “당사가 등록·출원한 기술들은 환자 안전과 의료진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심미적인 부분까지 세심하게 고려한 사항들로, 향후 고객 만족 증가로도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으로 우월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더욱 신뢰받는 EMR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OCT 클리니컬, 국내 제약사 러시아 시장 진출 위한 신약 등록 간소화 서비스 시작
산업체·병원 배출 방사성 요오드 제거 기술 개발…효율 280배 ↑
차 의과학대학교 연구팀,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후보물질 제시
케이메디허브, 바이오 이미징 연구동향 총설 논문 발표
고형암 종양 내 저산소증만 감지해 암 진단하는 신개념 조영기술 개발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