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압구정 퓨전 맛집 호족반 콜라보 신상품 4종 출시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9 12:44:38
  • -
  • +
  • 인쇄
▲ GS25X호족반 콜라보 상품 '부대찌개 도시락'과 '봉골레 칼국수' (사진= GS리테일 제공)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GS25가 압구정 인기 퓨전 한식 맛집인 호족반의 레시피와 디지인을 살린 콜라보 신상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호족반과 협업해 출시하는 상품은 ▲부대찌개 정식 도시락 ▲트러플 감자 베이컨 주먹밥 ▲듀오샌드위치 ▲봉골레 칼국수 등 총 4종이다.

압구정 맛집 중에서도 1~2시간은 기본적으로 대기해야 입장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호족반은 오리엔탈 풍의 벽지와 호랑이 문양이 그려진 인테리어 소품 등이 어우러지며 감각적인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레스토랑이다.

이는 호랑이 해를 맞이해 호랑이와 연관된 컨셉으로 프레시푸드 상품 기획에 나섰던 GS25와의 콜라보가 이뤄진 배경이기도 하다.

GS25는 지난해 밥굽남, 이찬원, 금돼지식당, 대한곱창 등 다양한 컬래버 도시락을 출시했다.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불러 일으키며 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 전성시대를 개막했다. 연령대별 판매 구성비도 80.5%를 차지할 만큼 10대부터 30대까지의 세대가 압도적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GS25는 이번 콜라보 상품이 MZ세대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이번 콜라보 상품 출시를 맞이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호족반의 디자인이 새겨진 머그컵 및 티셔츠, 외식상품권 등이 담긴 호족반 기프트 박스와 외식 상품권(5만원권), 잠옷, 티셔츠, 머그컵 등 총 1560개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가 마련돼 있다.

19일부터 시작하는 경품 행사는 GS리테일의 전용 앱인 ‘더팝’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경품은 소진 시 즉시 종료된다.

또한 배달앱인 우딜(우리동네 딜리버리)을 통해 콜라보 상품을 주문해도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가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고다슬 GS25 프레시푸드팀 MD는 “이번 컬래버 상품은 맛집의 맛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레시피부터 디자인까지 호족반과 긴밀히 협업을 진행해 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컨셉으로 RMR 상품을 더 많이 늘려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식약처, 조건부 수입검사 운영 등 식품원료 수급 지원 추진
농심, 옥스포드 타운과 손잡고 '배홍동 블록세트' 출시
SPC 파리바게뜨, 핫도그 신제품 2종 출시
남양유업, 1분기에도 영업손실…3년째 적자 진통
식약처, IoT 기반 ‘스마트 해썹 관리모델 개발사업’ 추진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