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의학과 전문의 강정중, ‘마르퀴즈 후즈 후’ 등재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3-16 10:56:49
  • -
  • +
  • 인쇄
▲ 강정중 원장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재활의학과 전문의 강정중 원장이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스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22년 판에 등재됐다.

강정중 원장은 스포츠의학, 비만학회, 응용근신경학, 정주의학 체외충격파, 노인의학 등 5개 인증의를 취득한 재활의학과 전문의이다.

그는 AI 딥러닝 등 기술 발전에 따라 단순히 예전처럼 진단, 수술, 처방으로 그치는 병원은 도태될 수 있다고 우려하며, 환자 삶의 ‘질적인 성장’을 위해 치료해야 병원의 역할이 더욱 커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재활의학과 의사로서 몸의 기능적인 ‘재활’이 아닌 ‘환자 삶의 질의 재활’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라남도의사회 법제이사를 겸임하는 강정중 원장은 ‘JJ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JJ 캠페인은 강 원장의 이름 ‘정중’의 이니셜을 딴 캠페인으로, 의사와 환자 사이에 정중히 대하자는 프로젝트이다. 전라남도 의사회 내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강정중 원장은 “통증 등 만성 질환을 다스리는데 의사의 역할이 크다고 생각하며 환자와의 교감을 중시해온 결과 마르퀴스 후즈 후 등재라는 값진 성과를 얻게 됐다”며 “JJ 캠페인 또한 환자와 의사간에 적대감이 아닌 새로운 관계가 정립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생각해냈다. 앞으로도 환자의 전체적인 삶의 재활을 책임지기 위해 진료와 연구에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장편한외과 이성근 원장, ‘대한민국 굿닥터 100인’ 선정
서울아산병원 이부규 교수,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 회장 선출
박성훈 원장, 스페인 팽창형 임플란트 바디 랩서 트레이닝 리더 강연
국민한의원 프롤로의원 강원범 원장, 부산MBC ‘메디컬다큐 365’ 출연
웰스피부과 최원우 원장, 학술 세미나서 써마지FLX 항노화 시술 라이브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