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수술, 이렇게 해야 재수술 방지한다

김준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4 10:45:02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이제 대부분 쌍꺼풀수술을 비롯한 눈성형은 수술이라기보다는 시술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보편화됐다. 외모 개선을 위해, 속눈썹이 눈을 찌르는 등 기능적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쌍꺼풀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10대부터 40대 이상에서도 눈 성형을 알아보기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모습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다.

흔히 쌍수라고 하는 쌍꺼풀 수술은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으나 비용 부담이 적고, 비교적 빠르게 회복할 수 있어 선택하는 이들이 많은 것이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눈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쌍꺼풀 수술이 보편화된 수술이라고는 하나 눈 모양과 얼굴형, 전체 이목구비 등을 모두 고려하지 않으면 라인 자체가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거나 만족도 낮은 결과로 인해 재수술을 고려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개인마다 다른 특성을 파악한 후에는 절개법, 매몰법, 자연유착법 등 다양한 수술법 중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절개법은 눈두덩이 피부가 두꺼운 경우 이용하기 적합한데, 피부가 처진 경우에도 이용하기 적합하다.
 

▲ 한진우 원장 (사진=더웨이성형외과 제공)


매몰법은 미세한 바늘을 이용해 쌍꺼풀 라인 자리에 봉합사를 고정해 매몰시키는 방법으로 흉터나 부기 등이 비교적 적다. 자연유착법은 절개 없이 눈뜨는 근육과 눈꺼풀 피부가 자연히 결합되도록 하는 것으로, 풀림 현상이 비교적 적다. 이처럼 다양한 수술 방법을 고려해 개별 맞춤 수술을 진행하면 재수술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눈두덩이 피부 두께부터 눈 길이와 높이, 미간 폭 등을 파악하고 안검하수 유무, 전반적인 비율 등 여러 사항을 파악해야 한다. 또한 본인과 비슷한 케이스를 참고하면서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알아본 후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더웨이성형외과 한진우 원장은 “쌍꺼풀 수술은 비교적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으나 사전 계획을 철저히 세우지 않으면 재수술을 할 위험이 있다. 따라서 개별적인 특성과 적합한 수술 방법을 고려해 꼼꼼히 진행하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쌍꺼풀 라인 만드는 눈성형 순간유착 원리와 주의사항
쌍꺼풀 수술, 눈 모양과 피부 해부학적 특성에 따라 달라져야
가슴성형, 비용보다 ‘이것’ 먼저 고려해야
중년층에 시술보다 안면거상술이 효과적인 이유
절개 쌍꺼풀수술, 개개인에 따른 특성 고려해 디자인해야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