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턱 개선 브이라인 리프팅, 맞춤형 시술 계획이 우선

고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7 10:30:17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V라인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갖고 싶어 하는 요소 중 하나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볼살이 처지고, 턱 라인이 무너져 울불불퉁한 U라인으로 보이기 쉽다. 이는 자연스러운 변화이지만 심할 경우 외모적 스트레스로 작용하기도 한다.

특히 두툼한 이중턱은 턱과 목의 경계를 불분명하게 만들어 얼굴을 커 보이게 하고, 전체적인 비율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외에도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 후 발생한 피부 처짐, 불룩 튀어나온 심부볼살 등은 노안으로 보이게 만드는 주된 요인이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수술적 방법 이외에 필러, 리프팅 등 비수술적 방법을 고려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그중 리프팅의 경우 비절개 방식으로 진행돼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 특히 최근에는 날렵한 턱선과 V라인을 만들기 위해 지방흡입과 함께 리프팅을 적용하는 방법들도 이용되고 있다.
 

▲ 박준 원장 (사진=스타라인성형외과 제공)

다만 단순히 얼굴 크기를 줄이기 위한 수단으로 무분별하게 시술을 진행할 경우 그만큼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확률이 높다. 뿐만 아니라 리프팅 시술은 종류와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시술을 적용하느냐에 따라 결과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박준 스타라인성형외과 원장은 “리프팅 시술시 개인의 피부 특성과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맞춤형 계획을 세우는 게 우선”이라며 “숙련된 의료진으로부터 의료소비자의 니즈와 실현 가능 여부를 함께 고려하는 것도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한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지방분해 주사, 안전과 만족도 위해 ‘이것’ 체크해야2022.01.24
중년 눈 성형, 기능과 아름다움 둘 다 잡아야2022.01.24
처진 피부 개선하는 ‘실리프팅’ 부위별 시술 계획 필요2022.01.24
쌍꺼풀 수술시 앞트임이 필요한 경우와 주의사항2022.01.24
눈 트임성형, 피부 상태와 얼굴형 종합 고려해야2022.01.24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