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산학협력단, 이노베이션바이오와 산학협력 협정 체결

이재혁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1 09:57:50
  • -
  • +
  • 인쇄
CAR-T 세포치료제 임상 프로토콜 개발 및 사업화 추진 논의

 

[메디컬투데이=이재혁 기자]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20일 이노베이션바이오와 산학협력 및 교류 증진을 위해 협정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정을 통해 양 기관은 세포치료제 분야 기초, 중개 및 임상연구에 대한 협력을 진행한다.

이노베이션바이오에 따르면 다수의 CAR-T(Chimeric Antigen Receptor T Cell) 세포치료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톨릭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한 임상 프로토콜 개발 및 사업화 추진에 앞장설 예정이다.

CAR-T 세포 치료제는 항암과 항바이러스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면역세포인 T세포에 CAR 유전자를 결합시켜 암세포를 식별 및 공격하도록 하는 면역치료법이다.

높은 치료비용에 비해 재발률이 높아 이를 개선하기 위한 치료제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한 연구개발이 혈액암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조석구 교수는 “의료기술 발전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대학・병원・연구기관에서는 이를 고도화하기 위한 계획을 추진하는 중”이라며“유망한 기술을 가진 이노베이션바이오와 우수한 연구자들을 보유한 우리 기관이 이번 협정을 통해 서로의 자원을 활발히 교류하여 세계적인 연구 성과를 낼 수 있길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이재혁 기자(dlwogur93@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거부반응 최소화 한 골 이식 소재 개발 추진
서울성모병원, 희귀 난치성 질환 ‘전신성 아밀로이드증’ 연구자 주도 임상시험 시작
뷰티바성형외과, 뷰티바슬리밍과 통합 및 확장 이전
오라클피부과 구월동점, 인천 공무원노조와 MOU 체결
벨리시모 클리닉 개원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