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국제의료사업 지속가능 발전방안 모색 포럼' 개최

남연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0 09:49:09
  • -
  • +
  • 인쇄
외국인환자 유치시장 코로나 위기극복 방안 모색의 場 마련
▲ ‘국제의료사업 지속가능 발전방안 모색 포럼’ 포스터 (사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공)

 

[메디컬투데이=남연희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11월 15일 코로나19로 인한 외국인환자 유치시장의 위기극복과 회복기반 마련을 모색하기 위한 ‘국제의료사업 지속가능 발전방안 모색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김민석 국회보건복지위원장이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국제의료협회, K-의료관광협회가 공동주관하는 행사로, 외국인환자 유치기관과 관련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여 국제의료사업의 발전 방향을 토론하는 공유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본 포럼은 외국인 환자 유치업계(유치 의료기관, 유치업체, 의료관광코디네이터 등)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발표하고, 관련 전문가 패널토론 및 질의응답을 통해 포럼 참여자들의 이해도와 공감대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최근 ‘원격 실시간 모니터링’과 ‘비대면 협진시스템’이 가능한 ‘원격 중환자실’을 구축한 분당서울대학교병원(정세영 교수)의 사례발표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를 활용한 외국인환자 관리 전략’이 소개된다.
 

포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외국인 환자 유치 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포럼의 참석은 누구든 사전등록 없이 자유롭게 11월 15일 여의도 글래드호텔 BLOOM(LL층)을 방문하거나 메디컬코리아 공식 유튜브를 통해 참석할 수 있다.


진흥원 국제의료전략단 이행신 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외국인환자 유치시장의 위기 직면의 상황에서 유치사업 관련 기관의 직접 참여 및 토론을 통해 위기극복 공감대를 형성하고, 회복기반 마련을 위한 개선방안을 모색하여 국내 외국인환자 유치시장이 재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이지케어텍,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 확산지원 사업’ 주관기업 선정
식약처, 동물실험시설‧실험동물 생산시설 점검 안내서 발간‧배포
딥카디오, 서울대병원과 심전도 빅데이터 AI 기술개발 MOU
케이메디허브, 1분기 신규 과제 128억 수주⋯“국가R&D 신규 수주 대폭 상승”
지난해 국내 임상 842건…5년간 연평균 6.4% 성장
뉴스댓글 >
  • LKJ